PS-LTE 기반 재난안전 통신용 휴대용 단말기
상태바
PS-LTE 기반 재난안전 통신용 휴대용 단말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2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토로라솔루션 ∥ LEX L10

모토로라솔루션이 재난안전통신망을 위한 PS-LTE 기반 새로운 휴대용 단말기를 출시함으로써 한층 강화된 공공안전통신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이 선보인 PS-LTE 기반 휴대용 단말기 ‘LEX L10’은 먼저 미국에서부터 공급되며 새롭게 디자인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일반 소비자용 스마트폰에서 지원하지 않는 높은 내구성과 오디오 품질, 강화된 보안 기능을 지원하는 등 공공안전 및 재난안전관리 분야에 특화된 휴대용 LTE 단말기다.

LEX L10은 모토로라솔루션의 새로운 ‘공공안전(public safety) 현장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를 탑재, 현장 파견된 경찰과 소방대원 개개인의 현 상태와 활동 등을 지능적으로 분석해 가장 필요한 정보만을 적재적소에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 LEX L10은 모토로라솔루션의 새로운 ‘공공안전(public safety) 현장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를 탑재, 현장 파견된 경찰과 소방대원 개개인의 현 상태와 활동 등을 지능적으로 분석해 가장 필요한 정보만을 적재적소에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LTE 브로드밴드망과 기존 TRS, VHF, UHF 등의 무전통신(Land Mobile Radio)간의 연동 솔루션을 지원하고 양방향 비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실시간 비디오 인텔리전스 솔루션, 사고 데이터 조회 지원 솔루션, 동적 리소스 맵핑을 지원하는 인텔리전트 데이터 포탈 솔루션 등 모토로라솔루션의 공공안전 및 재난대응에 특화된 통신 솔루션을 지원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밖에도 공공안전 및 재난안전 분야와 관련된 현장 기록, 전략적인 사건·사고 지휘, 개별 현장보고 애플리케이션 등을 지원한다.

날렵한 디자인의 LEX L10은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돼 한 손으로도 쉽게 조작이 가능하며 미끄럼 방지 그립과 재질감 있는 푸쉬-투-토크(PTT) 버튼과 터치 스크린을 탑재했다. 오랜 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교체형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미션 크리티컬용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기존 TRS 무전기의 연락처, 채널, 메시지를 원격 조작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잠복 임무 수행 중 비상신호 송출을 위한 백업 루트를 제공한다. 이 단말기는 미연방정부 보안 표준인 FIPS 140-2 를 만족하는 하드웨어 보안과 보안이 강화된 안드로이드 OS를 지원하며 사이버 위협 대비를 위한 보안 부트(boot) 등을 탑재했다. 더불어 이 단말기에 탑재된 모든 기능은 정확한 상황 판단 및 유기적 협업지원과 현장임무의 생산성 및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됐다.

LEX L10은 항상 최적화된 성능과 커버리지를 유지하기 위해 PS-LTE 뿐 아니라 상용 3·4G LTE망까지 지원한다. 또한 동급 최대의 오디오 성능을 자랑하며 삼중 마이크를 활용한 잡음·에코 제거 기능과 빠르고 정확한 음성 통신을 위한 개별 PTT 버튼을 장착했다.

모토로라솔루션은 현재 LA와 텍사스 해리스 카운티 등 북미 일부 지역에서 PS LTE 구축사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LEX L10은 이 지역에 2015년 초부터 공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