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 신버전 업데이트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 신버전 업데이트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1.0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CI 기반으로 인프라와 프레임워크, 관리 시스템 통합한 솔루션

[CCTV뉴스=최형주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하 효성인포)이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인 '후바(huba)'의 2.0버전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지난해 출시된 후바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를 기반으로 하이퍼레저 패브릭 플랫폼을 통합하며, 인프라와 프레임워크, 관리 시스템을 통합한 솔루션이다. 

기업들은 후바를 통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환경을 신속하게 구축하고 운영∙관리할 수 있다. 특히 빠른 도입을 통한 즉각적인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도입 검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능 선택 구성 및 기업 정책에 따른 간편한 모니터링과 관리가 가능하다.

출시된 2.0 버전은 스마트 운영관리 도구를 통한 효율성과 직관적인 UI를 통한 편의성을 한층 높였고, 하이퍼레저 패브릭의 진화에 맞춰 완벽한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또한 향후 단계별 개발 로드맵을 통해, 기업용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 기반의 블록체인 통합, 통합관리 모니터링 기능 강화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개인정보와 같은 민감한 정보들을 위한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활용한 오프체인 저장 기능 등 다양한 기술들을 탑재하며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효성인포 관계자는 "최근 후바는 공공, 금융, 제조, 유통 분야에서 문서 관리, 문서 증명 서비스, 유통 이력 관리 등 다양한 개념 검증 작업 파일럿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들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