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하니웰, 차세대 이미징 프로세서 iCORE 출시
상태바
한국하니웰, 차세대 이미징 프로세서 iCORE 출시
  • 가순필
  • 승인 2009.03.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러 해상도 550 TV본 구현, 보통 CCD로 WDR 구현

아이코어(iCORE)는 하니웰에서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한 감시 카메라용 신호처리 칩으로 ISP 중에서도 핵심(CORE)이라는 의미를 갖는다. 특히 고성능 저가의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에 맞춘 최고의 칩으로 하니웰만의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ISP/INNOVATION/INTELLIGENT/IN-HOUSE 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순수 국내 기술을 바탕으로 약 2년여에 걸쳐 하니웰과 국내 최고의 로직 개발 회사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하니웰은 스펙 결정 시점부터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노력했으며 별도의 사전 기술 이전없이 자체 개발을 진행함으로써 당초 계획했던 일정보다 출시가 늦었으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사양 채택으로 일정 지연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한 이 칩의 개발로써 연간 약 100억원의 부가 가치를 기대하고 있다.

주요 기능으로 보통의 CCD로 WDR을 구현할 수 있다. 즉 기존 WDR 방식은 더블 스캔 CCD를 사용하여 프레임 처리 방식이  성능 면에서 우위에 있으나 아이코어는 통상의 CCD 필드로 화상을 처리함으로써 고해상도, 콘트라스트 조절에 의한 보다 선명한 화질과 저가의 기능 구현이 가능하며, 3D DNR 구현으로 야간 노이즈를 현저히 저감시킨다.

특히 강한 외부광에 의한 조리개 닫힘 현상을 일정 레벨 이상의 광원을 자동으로 차단해 줌으로써 보다 선명한 화상을 출력 시킬 수 있다. 이는 하니웰만의 특허기술인 BMB(Black Mask BLC)기능을 채택하므로써 실현시켰다.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로직 최적화 및 외부 전원 회로 설계 변경에 따른 손실을 최소화시켰으며, 사용자 편의를 위해 PIP(Picture in Picture), Quad, Motion Detection 등의 기술이 접목되었다.

이밖에 칩의 주요 기능으로는 선명한 화질 개선을 위한 가변 콘트라스트 기능 채용/ 550본의 해상도 실현/ 모션 디텍션 채용/ PIP 기능 추가로 줌과 연동/ 간이 Quad 기능 채용으로 3장의 이미지 저장 및 비교 가능/ 사용자 편의를 위한 그래픽 OSD 채용으로 Easy Operation 제공/ 기능 선택을 위한 원격 멀티 프로토콜 지원으로 타 시스템과의 연결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