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Link, CES2020에서 AI 안면 인식 솔루션 전시 예정
상태바
CyberLink, CES2020에서 AI 안면 인식 솔루션 전시 예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12.3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ceMe 솔루션의 실제 응용 사례 공유

[CCTV뉴스=석주원 기자] AI 및 안면 인식 전문회사 사이버링크(CyberLink Corp)가 CES2020에서 ‘FaceMe’ AI(인공지능) 안면 인식 기술 응용 사례를 선보인다.

FaceMe는 다양한 생체 인증 파라미터를 활용한 AI 안면 인식 엔진으로, 뛰어난 정확성과 성능, 보안성과 응용 가능성을 갖추고 있다.

FaceMe의 정교한 에지 기반 아키텍처는 수 밀리초 내에 생체 인식 데이터를 로딩할 수 있으며 다수의 플랫폼과 하드웨어를 지원한다. 딥 러닝과 신경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사람의 나이, 성별, 기분, 얼굴이 향하는 방향 등 다양한 데이터를 실제 얼굴 또는 녹화된 영상으로부터 인식할 수 있다.
 


화상 데이터베이스 LFW DB(Labeled Faces in the Wild)에서 99.82%의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에서 시행한 안면인식 공급자 테스트(FRVT)에서는 FRVT 1:1(WILD 1E-4) 부문에 참가한 업체 중 12위를 차지했다.

또한, FaceMe는 보안 시스템, 매장 카메라, 스마트 도어 벨, 바디 카메라, 서비스 로봇 등 Windows, Linux, Android 및 iOS를 사용하는 다양한 에지 디바이스와 하드웨어에 탑재할 수 있다.

사이버링크는 2018년 말 FaceMe 솔루션을 출시한 이래 하드웨어 제조업체, 솔루션 공급업체, 시스템 통합업체 등 수많은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FaceMe 기술을 IoT/AIoT 분야에 탑재해 왔으며, 이러한 응용 사례를 CES2020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사이버링크의 CEO 자우 황 박사는 “안면 인식 및 에지 기반 Ai는 업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기술이며, FaceMe는 빠르게 변하는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하고 정교한 생체 인식 솔루션”이라며 “CES 부스에서 FaceMe의 놀라운 성능과 최신 에지 기술에 대한 응용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전시회로 올해는 1월 7일부터 10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