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언스 ‘어드밴스드 보이스 프로세서’, 메이주 ‘MX4 프로’에 탑재
상태바
오디언스 ‘어드밴스드 보이스 프로세서’, 메이주 ‘MX4 프로’에 탑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언스가 중국의 메이주테크놀로지(이하 메이주)의 신규 스마트폰인 ‘MX4 프로’에 자사 ‘eS704(Audience eS704) 어드밴스드 보이스(Advanced Voice)’ 프로세서를 탑재했다고 발표했다.

메이주의 MX4 프로는 차이나모바일과 차이나유니콤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20일 북경국립경기장에서 개최된 ‘팅크 하이어(Think Higher)’ 2014년 메이주 신제품 발표회장을 통해 공개됐다. 오디언스는 어드밴스드 보이스 분야와 소비자 디바이스용 다중감각 프로세싱 및 자연스러운 사용자 경험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다.

MX4 프로는 오디언스의 보이스Q(VoiceQ)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직접 선정할 수 있는 웨이크업(wake-up) 키워드를 통해 휴대전화를 작동시킨다. 오디언스의 올웨즈온(always-on) 보이스Q 기술은 전력소모를 최대한 줄이면서도 ‘항시 대기(always listening)’ 모드를 유지해 스마트폰 터치 없이도 음성 명령을 인식하고 이에 따라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MX4 프로의 경우 eS704 프로세서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자신이 원하는 웨이크업 키워드를 설정하는 한 단계 더 나아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이융샹 메이주 총괄매니저는 “오디언스의 혁신적인 올웨즈온 기술이 탑재된 eS704 프로세서는 우리의 주력 신제품인 MX4 프로를 위한 최적의 선택 사양”이라며 “우리 고객들은 세련되면서도 친근하고 기능적인 디자인을 원하고 있고 터치가 필요 없는 고객 맞춤형 웨이크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이전엔 없던 새로운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MX4 프로는 메이주 특유의 FLYME 4.0 기능을 안드로이드 4.4.4 운영체제에 접목시킨 스마트폰이며 TD-LTE, FDD-LTE, WCDMA, TD-SCDMA와 GSM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MX4 프로는 또 5.5 인치 수퍼 2K 디스플레이와 소니의 207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기타 하드웨어 사양으로는 3GB의 메모리와 16GB, 32GB 혹은 64GB의 저장장치에 삼성의 엑시노스5 옥타(Exynos 5 Octa)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가 적용돼 있다.

로버트 쇤필드 오디언스 중화권 담당 부사장은 “eS700 시리즈 프로세서가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메이주와 같은 혁신적인 기업의 주력제품에 탑재하게 돼 기쁘다”며 “사용자 지정 키워드 같은 보이스Q의 기능들은 차별화된 맞춤형 기능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고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사용자 경험 기술에 대한 수요도 더욱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