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포티넷, 가상화 기반 포티샌드박스 출시…폭넓은 ATP 체제 구축
상태바
포티넷, 가상화 기반 포티샌드박스 출시…폭넓은 ATP 체제 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코리아가 올해 시행된 NSS랩(NSS Labs) 테스트에서 99%의 데이터 유출 시도 탐지율을 기록하며 추천 등급을 획득한 포티샌드박스가 이제 가상 어플라이언스로도 제공된다고 발표했다.

포티넷은 이를 통해 고객사가 유연한 구축 옵션을 제공하는 포티샌드박스의 장점을 활용해 자사의 주요 인프라 구간, 주요 데이터 센터, 혹은 지역적으로 분산된 위치에도 지능형 위협 보안(Advanced Threat Protection, 이하 ATP) 방어를 위한 포티넷의 샌드박스 솔루션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상화 기반의 포티샌드박스-VM(FortiSandbox-VM)은 포티넷의 다른 보안 솔루션들과 통합될 수 있도록 신규 API 기능을 지원한다. 포티넷의 최신 포티OS 5.2 기반 포티메일과의 통합을 통해 이메일 벡터 공격에 대한 더 높은 보안을 제공한다는 것.

특히 포티넷은 포티가드랩이 지원하는 지능적인 ATP 샌드박스 솔루션이 이미 3000곳이 넘는 고객사에서 구축됐고 오늘날의 고도로 정교해진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한다고 강조했다.

타미르 하도프 포티넷 프로덕트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기업이 나날이 증가하는 정교한 지능형 지속 위협과 연이은 대규모 데이터 유출 사고로 인해 여느 때보다 보안에 대해 민감해진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며 “매우 효과적이면서도 구축이 손쉬운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사에게 포티샌드박스가 그 해답으로 포티샌드박스는 포티가드랩이 제공하는 전문성과 혁신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위협 탐지 기능를 제공하고 물리적, 클라우드 옵션의 유연성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제는 가상 폼팩터로도 제공된다”고 밝혔다.

포티넷에 따르면 신규 포티샌드박스-VM의 오퍼링은 유연성, 유용성 증대를 통해 증가하는 기업군에 대해 지능형 위협 보안 기능을 확장하는 한편 기업이 확장 가능 샌드박스 기술을 적절한 가격대에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티넷의 샌드박스는 이미 클라우드와 물리적 어플라이언스 폼팩터로 제공되고 있다.

포티샌드박스는 추가적으로 포티메일을 포함한 포티넷의 널리 인정받은 기존 제품군과의 견고한 통합을 지원하며 포티메일을 통해 샌드박스 검사를 위해 메시지를 보관하고 검사 결과에 따라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향상된 기능은 수많은 기존 포티샌드박스, 포티게이트 및 다른 포티넷 제품들 간의 기존 통합을 더욱 완전하게 지원한다.

다양한 형태의 정교한 사이버 위협이 증가하면서 고객사 또한 자사의 네트워크 보안 인프라에 ATP 기술을 빠르게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포티넷의 샌드박스 솔루션 채택의 가속화에서 뚜렷이 찾아볼 수 있다.

포티넷의 포티가드랩(FortiGuard Labs)은 주요 ATP 프레임워크 요소를 지원하며 여기에는 포티샌드박스처럼 멀티벡터 제로데이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적응성 보안 툴이 포함된다. 포티넷의 보안 리서치 부서는 진화하는 위협 환경을 지속적으로 감시할 뿐 아니라 악성코드 및 봇넷에 대한 은밀한 감시, 악성코드 역설계, 시그니처 발생, 제로데이 공격 분석과 같은 광범위한 영역에 대한 리서치를 전문적으로 수행한다.

특히 포티가드랩이 제공하는 위협 인텔리전스는 포티샌드박스가 NSS랩이 올해 실시한 정보 유출 진단시스템(Breach Detection Systems, 이하 BDS) 비교 분석 테스트에서 ‘추천’ 등급을 획득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포티샌드박스는 동 테스트에서 평균 99%의 데이터 유출 시도 탐지율을 기록했다.

포티샌드박스는 차별화된 듀얼레벨 샌드박스로서 단일 어플라이언스에 모든 프로토콜과 기능 검사를 포함하고 있을 뿐 아니라 포티게이트와 포티메일 통합 옵션을 갖추고 있다. 또한 동 솔루션은 고도로 타깃화된 공격과 위협에 대해 매우 효과적인 보안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간편한 사용법과 적절한 가격대를 자랑한다.

이러한 풍부한 위협 인텔리전스, 바로 조치 가능한 인사이트, 클라우드에 놓여진 포티가드랩과의 정보 공유 등이 통합돼 기업의 유출 위협 정도를 극적으로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새롭게 출시된 포티메일 제품은 가장 진보된 새로운 이메일 보안 기능들을 지원하는데 특히 포티샌드박스와의 통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새로운 행위 기반형 탐지 엔진, 뉴스레터 카테고리 필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