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Speed USB 3.0 컨트롤러의 USB-IF 인증 발표
상태바
SuperSpeed USB 3.0 컨트롤러의 USB-IF 인증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12.0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프레스
싸이프레스 코리아(지사장 임영도, www.cypress.com)는 USB 컨트롤러의 주도적 업체인 싸이프레스가 EZ-USB짋 FX3(CYUSB3014)과 웨스트브리지(West Bridge짋) Benicia (CYWB0263BB) 등 자사의 2가지 SuperSpeed USB 주변기기 컨트롤러의 USB-IF 인증을 발표했다. 2가지 주변기기 컨트롤러 모두 현재 대량 생산 중이다.

EZ-USB FX3는 업계 최초의 USB 3.0 주변기기 컨트롤러 중의 하나이며, 유일한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제품이다. 이 제품은 400MBps의 높은 데이터 속도를 가진 8/ 16/ 32 데이터 비트 폭인 완전히 구성 가능한 제너럴 프로그래머블 인터페이스(GPIF™II)를 갖추고 있다. GPIFII는 어떠한 프로세서나 ASIC 혹은 FPGA에도 직접 인터페이스 하는 FX3를 가능하게 해 준다. GPIF™ 툴 키트는 시스템 설계자가 필요에 따라 GPIF 인터페이스를 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표준 인터페이스는 FIFO, SRAM, 비동기식 및 동기식 address/ data multiplexed, 패러렐 ATA 등을 포함하여 예제로 제공된다.

512KB RAM 과 함께 하는 on-chip ARM9 CPU 코어는 200MIPS의 전산 역량을 전달하며, 로컬 데이터 프로세싱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FX3는 SPI, UART, I2C 및 I2S와 같은 시리얼 주변기기에 연결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즉, FX3는 개발자가 어떤 시스템에 USB 3.0 연결을 추가할 수 있도록 고도로 유연하고 통합된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