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영상감시용 고화질 DVR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영상감시용 고화질 DVR 출시
  • 가순필
  • 승인 2009.03.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T-i를 이용해 DVR 250대, 카메라 4,000대까지 네트워크로 연동




삼성전자가 고성능, 고화질, 고신뢰성 프리미엄 DVR을 출시, 시큐리티 솔루션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고화질 DVR 'SHR-8162'는 삼성전자의 고효율 영상압축 기술을 바탕으로 DVD급 고해상도 영상(720x480)을 초당 480장까지 녹화, 재생할 수 있는 업계 최고성능의 16채널 실시간 독립형 DVR이다.

기존의 DVR은 선명도가 떨어지는 화질로 녹화 및 보존되어 범죄 사건의 결정적 단서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있어 왔으나, 삼성전자의 DVR 'SHR-8162'는 DVD 화질의 고해상도 영상 제공은 물론 시큐리티 업계 최초로 고화질 출력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함으로써 40인치 이상의 HD급 고화질 모니터에서도 선명한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의 독립형 DVR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한층 강화된 GUI(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탑재로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저장된 영상의 재생, 검색 및 다양한 기능설정이 가능하다. 기록된 영상을 시간, 일자별로 검색할 수 있음은 물론 특정 움직임 등 사용자가 설정한 특정 행태별로 마우스를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출시된 고해상도 프리미엄 DVR 'SHR-8162'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통합관리 소프트웨어인 NET-i를 이용해 DVR 250대, 카메라 4,000대까지 네트워크로 연동되어 중앙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원격지 카메라의 줌 배율은 물론 촬영 각도를 상하, 좌우로 조절할 수 있어 모니터링 역할 수행 반경을 획기적으로 넓힐 수 있다.

게다가 500GB HDD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최대 5TB까지 확장 가능해, 장시간의 대용량 영상 저장과 대용량 데이터의 신속한 백업이 가능하다. 정지 영상 이메일 전송 기능, 증거 채택 등 사회적으로 이슈가 될 수 있는 영상 위·변조 방지를 위한 워터마크 기능도 지원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영상의 해상도를 높이고 저조도 환경에서 노이즈를 크게 줄인 고화질 시큐리티용 프리미엄 카메라 'A1'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영상감시용 프리미엄 카메라 A1은 업계 최고의 고해상도 제공은 물론 어두운 곳과 밝은 곳을 동시에 선명하게 볼 수있는 기능,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 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