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 통합 강화 통해 마케팅 효율성 강화
상태바
오라클, 클라우드 통합 강화 통해 마케팅 효율성 강화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2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이 최근 마케터들이 그들의 가장 이상적인 고객들을 획득, 참여, 전환 및 유지할 수 있도록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Oracle Marketing Cloud)를 추가 통합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마케팅 클라우드 통합 확대로 마케터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한 재타겟팅으로 고객 확보, 유지, 재방문할 수 있도록 업무를 개선할 수 있다. 마케터들은 캠페인 응답내용, 반응 수준과 같이 마케팅 클라우드 서비스(Oracle Eloqua Marketing Cloud Service)에서 발생한 기존고객과 가망고객의 행동데이터들을 익명화하고 이를 오라클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Oracle Data Management Platform)에 저장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데이터는 리타게팅, 검색, 표시, 사이트 최적화, 모바일 광고에 사용된다.

또 오라클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은 마케터들이 새로운 고객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고 예상할 수 있도록 대상 고객에 대한 풍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마케터들은 이제 7억 개 이상의 익명 고객 프로파일의 40만개 이상의 데이터 속성을 통해 익명의 컨택 세그먼트들의 특징을 탐색할 수 있다.

더불어 새로운 이상 고객을 찾고 타겟팅 할 수도 있다. 마케터들은 오라클 크로스 채널 마케팅(Oracle Cross-Channel Marketing)을 통해 이상적인 고객을 찾기 위한 행동·특성·선호도가 포함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새로운 통합으로 이러한 데이터들은 익명으로 만들어지며, 오라클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에 다시 가져올 수 있다. 디지털 마케터들은 이상적인 고객세그먼트에 근접한 고객의 모델들을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채널들에서 소비자와의 접촉을 강화할 수 있다.

이번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과 오라클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의 통합은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가 제공하던 크로스 채널, 소셜, 모바일, 그리고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 간의 기존 통합을 더욱 강화했다.

존 스테틱(John Stetic)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 제품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진정한 고객 중심은 기업이 하나의 큰 틀 안에서 고객에게 전달되는 메시지를 품은 마케팅 데이터들을 통합할 수 있을 때만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통합은 마케터들이 이상적인 고객들의 특성과 행동을 더 잘 이해하고 각각의 고객에 맞춘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이같이 더 많은 관련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마케터들은 수익증대는 물론, 고객평생가치를 높여 고객들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오라클은 세일즈 팀들이 더 많은 수익을 얻고 더 많은 정보를 얻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Oracle Sales Cloud) 최신 버전도 출시했다.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 릴리즈 9(Oracle Sales Cloud Release 9)은 모빌리티·분석·파트너 관계 관리·산업 특화된 솔루션 강화를 통해 기업의 세일즈를 향상시키고 효율성을 최적화시켰다.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최신 버전은 오라클 보이스(Oracle Voice), 오라클 모빌리틱스(Oracle Mobilytics),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 콜 리포트(Oracle Sales Cloud Call Report)와 같은 새로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세일즈 팀들은 트랜잭션과 액티비티를 신속하게 실행하고 이동 중에도 예측, 파이프라인, 거래에 대한 분석을 가능하게 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