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스퍼, KPX에 국내 최초 공공기관 블록체인 스마트평가 도입
상태바
글로스퍼, KPX에 국내 최초 공공기관 블록체인 스마트평가 도입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12.2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글로스퍼가 한국전력거래소(KPX)와 ‘블록체인 기반 평가시스템(JUSTIA)’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글로스퍼는 한국전력거래소에 패키징된 블록체인 기반 평가시스템(JUSTIA)을 납품하고, 이를 2020년 6월 중순까지 한국전력거래소의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평가시스템으로 커스터마이징 및 안정화를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국전력거래소는 국내 공공기관 최초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평가 시스템을 도입하고, 신뢰 기반의 공공기관 혁신문화 조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블록체인 기반 평가시스템(JUSTIA)’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평가시스템으로. 공공기관, 지자체, 민간기업, 대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각종 평가에 적용이 가능하다.

문홍석 글로스퍼 팀장은 “글로스퍼의 전력거래소 납품은 신뢰 기반 사회를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글로스퍼는 제안평가, 인사평가 등 각종 평가를 비롯하여 신뢰가 필요한 부분에 적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확보하고, 핵심 기술과 신뢰 가치를 세일즈하는 기업이 될 것” 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글로스퍼는 2017년 12월 노원구청과 계약을 맺고, 2018년 2월 지역화폐 ‘노원화폐(NW)’를 개발했다. 노원화폐는 노원구 지역화폐의 기본 통화단위로,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