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클라우드스페이스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결합
상태바
티맥스오에스, 클라우드스페이스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결합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12.1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기업 '스페이스솔루션'과 업무협약 체결

[CCTV뉴스=최형주 기자] 티맥스오에스가 스페이스솔루션과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분야의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티맥스는 자사의 클라우드스페이스에 스페이스솔루션의 PMS 등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결합해, 제조 시설 내 장비∙기계 등 제조 공정 생산성을 높인다.

클라우드스페이스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icro Service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다양한 앱 서비스의 신속한 개발∙사용∙확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현재는 B2C 버전 오픈베타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클라우드오피스, 메일, 드라이브 등 다양한 스마트&워크 라이프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현재 솔루션 탑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티맥스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의 구동 플랫폼이 될 클라우드스페이스와 함께 서버용 운영체제 ‘프로리눅스(ProLinux)’, DBMS ‘티베로(Tibero)’, 웹애플리케이션서버 ‘제우스(JEUS)’ 등 테스트 진행을 위한 인프라를 지원한다.

스페이스솔루션은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PMS, Project Management System)’ 등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 IoT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제공해, 생산 현장 관리자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하는 설비의 성능을 실시간으로 분석 및 점검하고 상황에 맞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성능 최적화를 이룰 수 있다.

한편 양사는 공동 기술 연구와 추가 개발을 통해 더욱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탑재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술 지원, 공동 영업 및 마케팅 등의 상호 협력도 적극적으로 시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