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 출시… 제품 개발 효율성 업
상태바
PTC,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 출시… 제품 개발 효율성 업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1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C가 제품이 상호 연결된 스마트한 환경 속에서 제품 개발 과정의 효율성을 높여 주는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선보였다.

오늘날 기업들은 제한된 엔지니어링 자원을 활용해 기한 내 제품을 공급하는 동시에 전체 품질을 개선해야 되는 과제를 안고 있다. 또 기업들은 제품 설계, 디자인, 개발 과정의 복잡성을 해결하면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야 되는 환경에 놓여 있다.

PTC의 새로운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은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엔지니어링 팀 간의 협업 프로세스를 보다 간소화하고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확인하고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해 유연한 모듈 제품 구조 생성과 뛰어난 제품 품질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보다 혁신적인 제품을 디자인하고 수익성 높은 생산 라인을 엔지니어링하고 제품의 기능과 품질에 대한 요구조건을 인증할 수 있다.

PTC의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ALM, Application Lifecycle Management) 제품군인 PTC 인터그리티(PTC Integrity)의 강점과 PTC가 올 해 인수한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MBSE) 개발사인 아티고(Atego)의 제품이 결합된 것이다.

PTC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에 사용된 주요 제품군은 ▲시스템 요구사항 및 인증을 확고히 해주는 솔루션인 ‘PTC 인터그리티(PTC Integrity)’ ▲협력적인 애셋 관리 및 재사용이 가능한 ‘아티고 애셋 라이브러리(Atego Asset Library)’ ▲협력적이고 확장 가능한 모델 기반 시스템 및 제품 라인 엔지니어링인 ‘아티고 모델러(Atego Modeler)’ ▲창의적인 시스템 엔지니어링 기반으로 프로세스 저작(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 및 구축 가능한 ‘아티고 프로세스 디렉터(Atego Process Director)’ 등이다.

새로운 PTC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이 텍스트 기반, 모델 기반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 엔지니어링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 구축을 보다 신속히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로크 마틴 PTC 애플리케이션 수명 주기 관리(ALM) 총괄 선임 부사장은 “PTC의 시스템 엔지니어링 솔루션은 기업이 제품을 디자인하는 과정 속에서 혁신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조건을 제품에 반영하는 것은 물론 제품 출시 시기도 앞당길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며 “계속 복잡해져 가는 제품을 적은 비용으로 생산하고 정시에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고객들이 자신의 제품을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에서 더욱 도드라지게 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