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업계 최초, SSD 810시리즈로 ‘FIPS 140-2’ 인증 획득
상태바
SSD 업계 최초, SSD 810시리즈로 ‘FIPS 140-2’ 인증 획득
  • CCTV뉴스
  • 승인 2012.0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SSD(Solid State Drive) 업계 최초로 美연방정부의 정보처리 표준, 'FIPS(Federal Information Processing Standard) 인증'을 획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2월 SSD 810시리즈로 스토리지 제품에서 가장 높은 보안 인증이라 할 수 있는 'FIPS 140-2'를 SSD로는 처음 획득해, 데이터보안 기능과 안정성 등 SSD 제품 기술력이 최고 수준임을 입증했다.

삼성전자 SSD 810시리즈는 고성능 전용 컨트롤러를 탑재해 256bit(비트) 암호화 알고리즘을 적용하면서도 읽기·쓰기 성능을 그대로 유지할 수가 있으며, 소비자가 노트북을 분실했을 때에도 해킹으로부터 SSD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삭제시 '암호키 삭제(Crypto Erase) 방식'을 적용해 데이터 용량에 관계 없이 전체 파일을 2~3초만에 삭제할 수 있는데 한 번 삭제하면 복원이 불가능하다.

이러한 보안 처리 기능은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의 폐기 또는 재활용 작업을 더욱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게 해, 많은 양의 PC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기업체나 공공기관의 보안 요구 사항을 단번에 만족시킬 수 있다.

삼성전자 김명호 상무는 "이제 SSD는 높은 성능은 물론 신뢰성과 보안성을 겸비한 가장 우수한 저장장치"라며 "삼성전자는 최고 수준의 SSD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성능 SSD를 지속 출시하고 다양한 응용처를 개발해 SSD 시장을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작년 양산을 시작한 최신 SSD 제품에도 보안성과 고성능 특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전용 컨트롤러와 펌웨어를 탑재하여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