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VMware, 모바일 액세스 도입 위한 MOU 체결
상태바
HID-VMware, 모바일 액세스 도입 위한 MOU 체결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12.1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 워크스페이스 원’에 건물 액세스 권한 획득 위한 ‘HID 모바일 액세스’ 추가 탑재

[CCTV뉴스=최형주 기자] HID 글로벌과 VMware가 디지털∙물리적 업무 환경의 모바일 액세스 도입을 증대 시키는 업무협약을 발표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플랫폼 ‘VM웨어 워크스페이스 원(Workspace ONE)’에 건물 및 도어 액세스 권한 획득을 위한 ‘HID 모바일 액세스(HID Mobile Access®)’를 추가 탑재한다.

앞으로 워크스페이스 원 사용자들은 통합 모바일 경험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PC, 네트워크, 데이터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만으로 문을 개폐할 수 있다.

특히 양사는 협업을 통해 보다 원활하고, 편리하며,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 및 향상된 보안 및 관리 효율성 등 모바일 디바이스에서의 통합 물리적 및 논리적 액세스 제어 효과를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도어에 달린 리더기에 태핑하여 건물, 방 및 기타 공간에 들어갈 수 있었다”며 “트위스트 앤 고(Twist and Go) 모바일 제스처 기술을 활용해 원거리에서도 도어 개폐가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워크스페이스 원은 클라우드 기반 액세스 제어 플랫폼 ‘HID 오리고’를 통해 HID의 모바일 크레덴셜을 전달한다. HID 오리고 플랫폼은 HID의 파트너사와 커뮤니티의 새로운 개발자 및 리셀러들이 모바일 액세스 제어 솔루션 출시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통합 기능∙지원 및 개발자 툴∙서비스 스위트를 제공한다.

또한 직원들의 스마트폰 및 기타 모바일 디바이스의 분실 또는 교체 시 무선으로 모바일 ID 재발급(Replenishment)을 간소화한다.

힐딩 얼헤이드(Hilding Arrehed) HID 글로벌 부사장은 “이번 협업으로 기업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통합 물리적 및 논리적 액세스 제어 활용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이러한 노력은 업계 최초로 통합 액세스 제어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려는 양사의 의지를 보여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