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클라우독 ‘NICrypto V1.0’, 암호모듈검증 인증 획득
상태바
엠클라우독 ‘NICrypto V1.0’, 암호모듈검증 인증 획득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12.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암호(ARIA), 해시(SHA), 난수발생기(HMAC기반) 등의 암호서비스 제공

[CCTV뉴스=최형주 기자] 엠클라우독이 개발한 문서중앙화용 암호모듈 ‘NICrypto V1.0’이 암호모듈검증(KCMVP) 인증을 받았다.

한국형 암호모듈검증(KCMVP)은 행정기관 등 국가·공공기관의 중요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암호모듈의 안전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NICryptoV1.0’는 윈도우와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블록암호(ARIA), 해시(SHA), 난수발생기(HMAC기반)와 같은 암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현된 암호 모듈이다.

문서중앙화 제품은 중요 문서 보호를 위해 안전한 암호서비스가 절대적으로 요구되는 만큼,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인 ‘mcloudoc’의 데이터 중앙 집중화를 통해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된 중앙 문서함에서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엠클라우독 관계자는 “이번 암호모듈검증을 통해 암호 모듈 기술력을 국가적인 차원에서 인정 받으며 자사에서 자체 개발한 암호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입증했다”며 “검증된 암호모듈 기반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보다 많은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에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