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용 WAN 최적화·성능 관리 솔루션 발표
상태바
리버베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용 WAN 최적화·성능 관리 솔루션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1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버베드테크놀로지가 ‘스틸헤드 9.0(SteelHead 9.0)’과 ‘스틸센트럴 앱리스폰스 9.5(SteelCentral AppResponse 9.5)’ 등 차세대 대표 제품 2종을 발표했다. 이들 제품은 기업 내부, 클라우드, SaaS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가속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가시성과 제어능력, 그리고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솔루션은 데이터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모든 앱에 대해 최고 수준의 최적화를 제공하며 업무 목적 정책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그룹화하는 네트워크 경로 선택 기능으로 하이브리드 네트워크에 대한 통제를 단순화했다.

이러한 새로운 혁신 및 스틸헤드와 스틸센트럴 사이의 더욱 긴밀한 통합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IT 자원의 공급, 제어, 최적화를 제공하는 가장 완전한 플랫폼인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플랫폼(Riverbed Application Performance Platform™)이 한층 개선되는 효과를 얻게 됐다.

▲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솔루션은 데이터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모든 앱에 대해 최고 수준의 최적화를 제공하며 업무 목적 정책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그룹화하는 네트워크 경로 선택 기능으로 하이브리드 네트워크에 대한 통제를 단순화했다.

제리 M 케넬리 리버베드 회장겸 CEO는 “이번의 혁신적인 발표로 리버베드는 지난 10년 동안 WAN구간의 1100여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이뤄낸 성과를 이제 클라우드와 SaaS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이러한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직원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IT를 활용해 새로운 형태의 운영 민첩성을 창출함으로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기업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경쟁 우위화하도록 하겠다는 우리의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와 SaaS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에 상당한 장점을 제공하는 반면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전체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야 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이나 네트워크 자원의 위치에 관계없이 최적의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 CIO에게는 상당한 부담이 되기도 한다.

폴 오파렐 리버베드 스틸헤드 제품 그룹 총괄 선임 부사장은 “오늘날 기업은 다수의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사, SLA, 분산된 최종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급증으로 발생하는 복잡성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 모든 것은 가시성 부족이라는 문제를 야기해 최종 사용자의 일관된 사용 경험을 보장하기가 힘들어진다”고 문제를 지적했다.

그는 이어 “스틸헤드 9.0과 스틸센트럴 앱 리스폰스 9.5를 발표하면서 리버베드는 최종 사용자의 위치와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가시성과 제어력을 제공함으로써 CIO가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환경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해 준다.”고 덧붙였다.

스틸헤드 9.0은 스틸센트럴 앱 리스폰스 9.5와 통합됨으로써 기업 내부, 클라우드, SaaS 앱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최종사용자 경험에 대한 심도싶은 가시성을 제공하는 스틸센트럴 앱 리스폰스 9.5는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모니터링 및 문제해결을 위해 스틸헤드로 최적화되거나 또는 최적화 되지 않은 기업 웹과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최종사용자 경험을 측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또한 스틸헤드 9.0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의 유형과 업무 우선순위에 따라 쉽게 그룹화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각기 다른 앱 유형에 대해 SLA 활성화를 자동화할 수 있고 경로 선택, QoS, 안전한 전송을 쉽게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 목적(business-intent) 기반 정책으로 네트워크를 중앙에서 애플리케이션 중심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경로 선택 기능을 통해 스틸헤드 9.0은 모든 네트워크 경로를 스마트하게 유도하며 업무 필요성을 기반으로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에 따라 가장 속도가 빠른 네트워크를 통해 안전하게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는 반면 중요도가 떨어지는 애플리케이션은 인터넷을 이용해 전송한다.

뿐만 아니라 스틸헤드 9.0은 기업 내부, 클라우드, SaaS 등에 존재하는 1100여 애플리케이션을 식별하며 최대의 생산성을 위해 최적화를 제공한다. 리버베드는 SaaS 앱에 특별히 집중해 스틸헤드가 인식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수와 유형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더불어 스틸헤드 9.0은 마이크로소프트 365에 대한 Geo IQ를 제공한다. 일관된 최적화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네이티브 메일박스에 사용자가 항상 연결돼 있도록 하며 오피스 365 메일박스나 사용자의 위치와 상관없이 연결을 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