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솔루션, FAST LTA 백업 스토리지 국내 유통
상태바
한성SMB솔루션, FAST LTA 백업 스토리지 국내 유통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12.10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이빙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비용은 줄이고 안정성은 향상

[CCTV뉴스=석주원 기자] 스토리지 유통 및 솔루션 전문기업 한성SMB솔루션이 독일의 웜 스토리지(Worm Storage) 전문기업 FAST LTA와 파트너십을 맺고, 아카이브에 최적화된 백업 스토리지 제품을 국내에 유통한다.

ICT 기술이 발전할수록 생산 및 보관해야 할 데이터의 양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기업들은 방대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그런데 이 방대한 데이터들이 모두 읽기/쓰기가 가능한 스토리지에 저장될 필요는 없다. 자주 사용되는 데이터는 빠른 접근이 가능하고 수정이 가능한 스토리지에 저장해야 하지만, 변경할 필요가 없거나 변경되어서는 안 되는 데이터라면 한 번 저장 후 읽기만 가능한 스토리지에 보관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
 

▲ FAST LTA의 Slient Bricks 백업 스토리지


이렇게 한 번만 쓸 수 있고 이후에는 읽기만 가능한 스토리지를 ‘웜(Worm, Write Once Read Many) 스토리지’라고 한다.

FAST LTA는 Silent Bricks는 백업 및 아카이브(Archive)에 최적화된 보조 스토리지 제품으로, 기존의 백업 스토리지가 가지고 있던 단점들을 보완한 최적환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날로그 스토리지 시절의 선형 기록 방식으로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저장함으로써 저장 위치를 특정할 수 있고, 다른 디지털 스토리지와 마찬가지로 필요한 위치에 바로 접근할 수 있다.

Silent Bricks는 단위 스토리지(브릭)당 12개의 HDD로 구성되며, 이 중에서 1/3인 4개의 HDD가 장애를 일으켜도 남은 8개의 HDD가 이를 보완해 데이터 복구 및 저장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데이터 손실을 방지한다.

또한 브릭당 3개의 각기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도입함으로써 생산 라인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구조적 결함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정기적으로 데이터를 점검해 문제가 감지되면 자체 해결을 시도하고,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견되면 어떠한 데이터의 손실도 없이 시스템을 중지시킨다.
 


시스템 구성은 싱글 브릭부터 두 개의 브릭을 탑재할 수 있는 2슬롯 드라이브, 다섯 개의 브릭을 수용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있으며, 최대 14개의 브릭을 수용할 수 있는 확장 쉘프도 추가 설치할 수 있다.

저장 용량은 싱글 브릭이 최대 24TB이며, 컨트롤러가 120TB, 확장 쉘프를 도입하면 최대 368TB의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컨트롤러 3개를 연결해 페타바이트 단위까지 스토리지를 확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