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100G SERDES 리시버 특성 평가 등 MP1800A 업그레이드 발표
상태바
안리쓰, 100G SERDES 리시버 특성 평가 등 MP1800A 업그레이드 발표
  • 신윤오
  • 승인 2014.11.1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리쓰 코포레이션(대표이사 하시모토 히로카즈 www.anritsu.com)은 MP1800A 신호 품질 분석기 시리즈용으로 100GbE, OIF-CEI 28G, InfiniBand EDR, 32G 광채널을 포함한 고속 직렬 연결 장치의 평가를 지원하기 위한 업그레이드된 하이 로드 지터 공차 테스트 기능을 발표했다.

MP1800A는 플러그인 모듈형의 BERT(비트 오류율 테스트)로, 지터 생성 모듈을 설치하면 SJ, RJ, BUJ, SSC, 2차 톤 SJ를 포함한 다양한 지터 변조 구성 요소의 생성을 지원한다.


새로 발표된 이 기능은 최대 2000UI의 넓은 진폭 SJ를 생성한다. 250MHz의 높은 지터 변조 주파수에서 SJ 생성은 최대 1UI를 지원한다. 또한 새로 발표된 이퀄라이저를 사용하면 전송 경로 손실로 인해 저하된 DUT(테스트 장치)의 신호 출력 아이 오프닝을 보상하고 BER 측정을 지원할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들은 충분한 높은 정확도와 마진으로 SERDES와 같은 장치의 지터 공차 테스트를 위한 측정 시스템 구성을 가능하게 해주며 100GbE, OIF-CEI 28G, InfiniBand EDR, 32G 광채널 등을 지원한다.

MP1800A 지터 변조 소스 모듈은 고유 지터가 제로 지터 설정에서 275fs rsm(공칭)에 불과할 정도로 극히 낮아 매우 낮은 지터 진폭에서도 정확한 측정을 지원한다. 또한 낮은 고유 지터 PPG(펄스 패턴 생성기), 4TAP 엠퍼시스, PAM 컨버터, 고정밀 ED(오류 검출기) 및 자동 지터 공차 측정 소프트웨어까지 갖춘 MP1800A는 지터 공차 측정을 위한 이상적인 토털 솔루션이다.

고속 직렬 장치 개발을 이끄는 요소는 데이터 트래픽의 폭증과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의 빠른 처리 속도, 장비 간의 빠른 통신 속도다. 안리쓰는 이러한 확장된 지터 공차 측정 기능이 더 빠른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의 배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데이터 센터의 트래픽 볼륨이 폭증하고 있다. 그 결과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 처리 속도의 증가와 장비 간의 빠른 통신 속도를 지원하기 위해 100GbE(100GBASE-SR4, KR4, CR4), InfiniBand EDR, 32GFC와 같은 새로운 고속 통신 프로토콜이 검토되고 있다.

지터 공차는 이러한 고속 직렬 통신에 사용되는 SERDES와 같은 PHY 장치의 수신기 특성에 있어 주요 지표다. 지터 공차 요구 사항은 비트 전송률 증가와 함께 상승하므로 수신기 지터 공차를 정확하게, 충분한 마진을 갖고 측정할 수 있는 테스트에 대한 필요성이 시급한 상황이다.

또한 DUT의 출력 신호는 전송 경로의 손실로 인해 저하되어 아이 오프닝의 크기가 축소되고 경우에 따라 측정 장비 ED의 수신이 차단된다.

안리쓰의 MP1800A 신호 품질 분석기 시리즈는 이미 최대 32Gbit/s의 고속 장치에서 널리 사용되는 지터 공차 측정 솔루션이며,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기능의 출시로 이제 최대 2000UI의 넓은 진폭 SJ, 그리고 250MHz의 높은 지터 변조 주파수에서 1UI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안리쓰는 DUT 신호 출력의 아이 오프닝을 보상하기 위한 이퀄라이저 기능 및 지원 BER 측정 기능 도 고정밀 ED와 함께 동시에 출시했다.

MP1800A 신호 품질 분석기 시리즈는 PPG, ED, 합성기 및 지터 생성 모듈을 동시에 설치할 수 있는 플러그인 모듈형 BERT다.

업그레이드된 기능이 새롭게 출시됨으로써 이제 최대 2000UI의 넓은 진폭 SJ와 250MHz의 높은 지터 변조 주파수에서 1UI까지 생성할 수 있으며 RJ, BUJ, SSC, 2차 톤 SJ도 동시 생성이 가능하다.

SERDES와 같은 PHY 장치의 지터 공차 측정을 위한 충분한 마진으로 고정밀 측정 시스템을 구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100GbE, OIF-CEI 28G, InfiniBand EDR, 32G 광채널 등을 지원한다.

또한 낮은 고유 지터 PPG, 4TAP 엠퍼시스, PAM 컨버터, 고정밀 ED, 아이 오프닝 보상을 위한 이퀄라이저 기능 및 자동 지터 공차 측정 소프트웨어까지 갖춘 MP1800A는 지터 공차 측정을 위한 이상적인 토털 솔루션이다.

새로 출시된 기능은 MP1800A 소프트웨어 버전 7.9 이상에서 활성화되며 MU181500B 지터 변조 소스 장비와 함께 사용된다.

주요 대상 시장은 고급 서버, 스토리지, 통신 장비 및 부품 제조업체 등이며 애플리케이션은 고속 직렬 전송 장치의 연구 개발 등이다. 제품 문의: 031-696-77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