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쯔, 2016년까지 하드웨어 플랫폼 매출 2배 이상 목표
상태바
한국후지쯔, 2016년까지 하드웨어 플랫폼 매출 2배 이상 목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1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후지쯔가 지난 12일 서울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파트너 300여명을 초청해 후지쯔 플랫폼 전략과 미래비전을 공유하는 ‘후지쯔 파트너 월드 2014’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한국후지쯔는 이 날 행사에서 후지쯔 비즈니스 성장의 주요 열쇠는 바로 파트너임을 천명하고 2016년까지 유닉스, x86서버, 스토리지 등의 하드웨어 플랫폼 매출을 현재의 500억원대 수준에서 1300억원 수준으로 2배 이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파트너들이 격심한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유연한 파트너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신규 시장 발굴,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한 차별화 전략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 지난 11월12일에 개최된 '‘지쯔 파트너월드 2014’

또한 마케팅 펀드 지원 중심에서 획기적인 비즈니스 인프라 확대를 위한 본사 차원의 적극적인 투자계획도 고려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IoT 등 새로운 시장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 및 서비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조만간 대형 신규 파트너 영입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영환 한국후지쯔 전무는 “후지쯔의 DNA는 장기적인 로드맵과 R&D투자로 매각 루머가 없는 유일한 글로벌 벤더로서 하드웨어 사업에 대한 광범위하고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다“며 ”슈퍼컴퓨터 기술을 전 제품에 적용하고 모든 하드웨어 플랫폼에 대해 명확한 차기 제품 로드맵을 보유하는 등 신뢰성 높은 제품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성과보상, 수준 높은 기술 지원 및 교육 등 폭넓은 혜택을 파트너사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