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렐즈, 윈도 환경 맥 관리 솔루션 ‘맥 매니지먼트 3.1’ 출시
상태바
패러렐즈, 윈도 환경 맥 관리 솔루션 ‘맥 매니지먼트 3.1’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1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러렐즈가 MS 시스템 센터 컨피규레이션 매니저(Microsoft System Center Configuration Manager, SCCM)의 기능을 맥으로 확장시킨 패러렐즈 맥 매니지먼트(parallels.com/mac-management)의 업데이트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패러렐즈 맥 매니지먼트를 활용하면 IT 부서는 단일 창 방식을 통해 기존 PC와 동일한 방식으로 맥을 확인 및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기존 SCCM을 넘어선 최신 버전의 맥 매니지먼트 3.1버전은 IT 관리자들과 사용자들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배포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승인된 소프트웨어를 맥 사용자들이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하드웨어 리프레시 사이클을 정확하게 계획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 개선된 암호화 시스템으로 IT관리자들이 맥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기능 및 기업 내 네트워크에서 맥을 SCCM에 등록하는 절차를 간소화시키는 기능 등을 포함한다.

패러렐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맥 관리에 있어 지속적으로 문제가 돼왔던 점들을 크게 개선했다. 맥 매니지먼트 3.1버전을 활용하면 IT관리자들 뿐 아니라 시스템 설계자, CIO에 이르기까지 추가 비용없이 기존 SCCM 인프라를 활용, 맥으로까지 확장시킬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기존 SCCM 인프라, 자원 및 재능을 확대함으로써 맥들에 대한 관리 및 통제 가능 ▲네트워크에 있는 맥에 대한 가시성 확보 ▲기존 PC와 동일한 방식으로 친숙하게 맥 기기를 관리 및 운영 가능 ▲컨피규레이션 매니저와 같은 맥의 기능들을 쉽게 활용하게 함으로써 맥에 대한 보안 강화 ▲다양한 가상화 기기들을 포함해 패러렐즈 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배치 및 관리 가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잭 주바레브 패러렐즈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 부문 사장은 “MS SCCM을 위한 패러렐즈 맥 매니지먼트의 업데이트 버전은 기존 고객들의 피드백과 향후 시장 전망을 즉각적으로 반영한 결과물로 이로써 IT 관리자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기업에서의 맥 관리가 무질서하고 황량한 서부지역처럼 느껴질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잘 이해하고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비즈니스 환경에 있는 맥의 구성, 배치 및 전반적인 관리를 보다 효율성 있고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패러렐즈 맥 매니지먼트 3.1버전은 ▲맥 이용자들이 관리 권한 없이도 승인된 소프트웨어를 설치 가능한 ‘맥 용 애플리케이션 포털’ ▲IT 하드웨어 재생 사이클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 가능한 ‘맥 워런티(애플케어) 상태 보고 시스템’ ▲맥을 네트워크상에서 암호화시킴으로써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파일볼트2(FileVault 2) 개인 암호 키 복구 및 암호키 예탁 기능’ ▲보안된 HTTPS 모드에서도 SCCM 인프라 작동이 가능하도록 PKE와 HTTPS 지원 ▲네트워크 검색(Network Discovery) 구성 설정 아래에서도 SCCM 경계 내에서 받는 정보들을 사용 가능하고 대규모의 기업 내 네트워크를 스캔해야 하는 IT 관리자로써 시간 절약 및 확보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검색 UI 개선 등이다.

패러렐즈 맥 매니지먼트는 크로스 플랫폼 환경의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에 적용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포함한다.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제품군에는 비즈니스를 위한 패러렐즈 액세스 (parallels.com/access-business)가 있으며 이는 아이패드,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한 원격 접근 애플리케이션으로써 터치 제스처만으로도 PC와 맥 애플리케이션을 마치 각 모바일 기기를 맞춰서 디자인된 것처럼 실행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패러렐즈 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 에디션(parallels.com/enterprise)은 직원들이 맥에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다. IT관리자들은 패러렐즈 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통해 윈도 프로그램을 기존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순조롭게 적용되는 정책준수형 솔루션의 형태로 지원함으로써 기업 내 맥 사용자들의 업무활동을 보다 편리하게 해준다.

한편 패러렐즈 맥 매니지먼트는 지금 현재 구입이 가능하며 연간 맥 한대당 30달러부터 시작한다. 비즈니스를 위한 패러렐즈 액세스는 컴퓨터 다섯대당 연간 49.99달러부터 시작한다. 맥을 위한 패러렐즈 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맥 한대당 연간 100달러부터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