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게임용 오케스트레이트 솔루션 출시
상태바
라임라이트, 게임용 오케스트레이트 솔루션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1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임라이트네트웍스(이하 라임라이트가 게임용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Limelight Orchestrate)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은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게임 개발, 홍보, 배급, 플레이, 업데이트 등에 대한 통합적인 접근을 제공한다.

게임산업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오는 2017년에는 1029억 인구가 게임을 즐길 것으로 추산된다. 업계와 게임 자체가 성숙해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새로운 문제와 도전들이 게임 개발자와 게임업체들간에 불거지고 있다. 여기에는 어떻게 세계적으로 게임 개발, 홍보, 전달을 안전하게 확보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도 포함된다.

닌텐도 유럽법인(www.nintendo-europe.com)은 8개 언어로 수많은 지역 웹사이트를 통합하라는 막중한 임무를 부여받았다. 이 회사의 전설적인 생산환경과 콘텐트 관리시스템은 큰 도전과제를 부과했다. 이에 따라 웹 페이지가 점점 느려졌고, 콘텐츠에 대한 완벽한 통제가 불가능해졌다.

에니스 사리 닌텐도 유럽법인 유럽 온라인 CRM담당 온라인 서비스팀 관리자는 “우리는 영국, 남아프리카, 포르투갈, 러시아 등 세계 22개국의 수백만 소비자들에게 게임을 홍보하는데 웹사이트를 사용했다”며 “우리는 브랜드를 홍보하는 동시에 뛰어난 웹 비디오 스트리밍 경험을 전달할 강력한 플랫폼이 필요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라임라이트의 솔루션은 우리 사이트 전반에 걸쳐 끊김 없고 확장 가능한 HD 비디오 전달로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켰다”고 덧붙였다.

게임용 오케스트레이트 솔루션은 게임 개발과 출간에 내재된 전달 및 배급 문제에 대처한다. 이 솔루션으로 게임업체들은 글로벌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신뢰할 수 있으면서 게임에 지장없이 새 게임을 제공할 수 있다.

또 대형 게임 파일 관리, 업데이트, 다운로드 콘텐트(DLC), 유저생산콘텐트(UGC), 멀티디바이스 비디오 전달 등도 가능하다.

커비 와즈워스 라임라이트네트웍스 CMO는 “PC게임과 게임콘솔의 대부분은 디지털로 배급된다”며 “게임 출간은 전세계 수백만 게임유저들에게 대단한 국제적 이벤트”라고 밝혔다.

이어 “게임은 그 자체로 대단히 정교하므로 HD 그래픽과 특수효과로 파일 크기와 광대역 요건이 극적으로 증가하게 된다”며 “UGC는 복잡성의 완전히 새로운 층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라임라이트는 개발자와 게임업체들이 게임용 오케스트레이트 솔루션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게임 파일 배급 ▲업데이트와 게임 유지 ▲게임 파일 관리와 UGC ▲실황급 영상과 스트리밍 비디오 ▲완벽한 게임 데이(game-day) 지원과 DLC 출시 등의 기능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우선 라임라이트의 콘텐트 전달 네트워크(CDN)으로 개발자와 게임업체들은 알파, 베타를 배급할 수 있고 세계 어느 곳에서 어떤 플랫폼에서도 게임 출시일을 지킬 수 있고 게임용 오케스트레이트 솔루션은 게임 업데이트를 쉽게 하고 게임 지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업계표준 다운로드 매니저(DLMs)와 독점적인 DLMs를 통합한다.

또한 라임라이트의 클라우드 인프라로 디지털 콘텐트와 게임 파일을 여러 지역에서 쉽게 공유할 수 있고 종합적인 캐시 관리 툴로 개발자들은 콘텐트의 총체적인 버전을 통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필요할 때마다 게임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업체들은 오케스트레이트 비디오 플랫폼을 이용해 비디오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고도 뛰어난 HD게임 비디오를 구현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어떤 플랫폼에서든 비디오 관리, 업로드, 배급을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실황 스트리밍 이스포츠(e-sport) 이벤트도 방송된다.

뿐만 아니라 라임라이트는 최대 글로벌 브랜드를 위해 인터넷 최대 온라인 행사를 전달하며 수천만 시간의 게임경험을 가진 콘텐트 전달 엔지니어를 고용하고 있으며 라임나이트의 네트워크 운영센터는 1년 365일 24시간 내내 모든 게임 출시행사가 끊김 없이 전달될 수 있게 지원한다.

와즈워스는 “안타까운 점은 공공 인터넷이 너무 느려서 트래픽 종류의 복잡성과 양에 대한 지원을 예측할 수 없다는 점”이라며 “라임라이트의 게임 경험, 통합적인 고성능 클라우드 저장과 우리의 민간 디지털 콘텐트 전달 네트워크의 방대한 규모와 성능으로 게임 개발업체들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 우뚝 서게 됐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