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샌드박스,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맞손… 블록체인 게임 개발 교육 나선다
상태바
더 샌드박스,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맞손… 블록체인 게임 개발 교육 나선다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12.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블록체인 기반 유저 생성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UGC)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 중인 게임 개발 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수강생들은 더 샌드박스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 교육을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더 샌드박스는 수강생들을 위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 자료 및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아울러 더 샌드박스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한 공모전 및 대회를 주최할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 게임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복셀(Voxel, 게임 내 3D 픽셀)을 제작하는 블록체인 게임이다. 게임은 창작물 제작 툴 ‘3D 복스에딧(VoxEdit)’, 다양한 자산을 거래하는 ‘마켓플레이스’, 사용자들이 스스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메이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게임 유저는 ‘랜드(LAND)’라는 공간을 보유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더 샌드박스는 오는 2020년 상반기에 블록체인 기반 3D 복셀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강한결 SBS 아카데미게임학원 부원장은 “게임 산업이 발전하는 가운데 개발자들의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개발자들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키워야한다”며 ”더 샌드박스와 함께 다양한 게임 개발자들을 양성하고 대한민국의 인디 게임이 세계 장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요한 더 샌드박스 한국 담당 매니저는 “전국 8지점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게임 개발 학원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더 샌드박스가 교육하게 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대중들에게 블록체인 게임이 미래 게임 산업을 바꿀 변화에 대해 전파하고 더 많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한국 커뮤니티를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한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평범한 인재를 비범한 인재로’를 모토로 삼아 실무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 개발 및 문화콘텐츠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그래픽, 게임 기획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