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존시큐리티, 다수 IoT 통합 관리하는 특허 취득
상태바
그린존시큐리티, 다수 IoT 통합 관리하는 특허 취득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11.2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수의 IoT 기기를 모니터링하며 기기 사용 시간, 유지 점검 시기, 사용 횟수 등 관리 가능

[CCTV뉴스=최형주 기자] IoT 보안기업 그린존시큐리티가 지난 22일 ‘IoT 디바이스를 관리하기 위한 장치 및 이를 위한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그린존시큐리티는 IoT 서비스 구간 전체에서의 엔드 투 엔드(End-to-End) 토탈 보안이 가능한 IoT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스마트 경량 IoT 보안 플랫폼 서비스 기업이다.

그린존시큐리티가 특허 취득에 성공한 이 기술이 적용된 관리 서버는 여러 IoT 기기를 모니터링해 기기들의 사용 시간, 유지 점검 시기, 사용 횟수 등을 체크한다.

또한 설정에 따라 자체 점검, 동작 정지, 관련 결과 리포트, 점검 알림 등의 기능을 제공해 다수의 IoT 기기에 대한 효과적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이 기술은 여러 IoT 디바이스 데이터와 파라미터를 이용해 각 디바이스를 벡터 공간에 매핑하고 선정된 점검 대상 디바이스에 자체 점검을 수행하도록 한다. 

또한 이와 유사도를 갖는 위치의 디바이스를 미리 점검하여 유지, 보수 혹은 교체 시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린존시큐리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더욱 안전한 IoT 환경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