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로 매장 관리는 물론 고객 마케팅 자료로 활용하다
상태바
CCTV로 매장 관리는 물론 고객 마케팅 자료로 활용하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1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SE STUDY/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명품 매장 활용 사례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고급 쇼핑몰 및 명품 매장에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활용된 사례를 소개했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지능형 솔루션으로 철저한 보안이 요구되는 명품 매장과 고급 쇼핑몰에서 다수 사용되고 있다. 엑시스 카메라는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어디서든 카메라에 접근 할 수 있어서 먼 곳에서도 효율적이고 즉각적인 매장 관리 및 감시를 가능케 한다.

한 예로 한국에 입점해 있는 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의 경우 매장 공사 현장에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해 이탈리아에 있는 본사에서 공사 진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기도 한다.

또한 실제 운영되고 있는 매장 내에 설치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확인해 본사에서 운영 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 감독하는 브랜드도 있다.

브라질 고급 쇼핑몰 ‘패티오 바텔’, 고객·직원 안전 책임
브라질 파라나 주 꾸리찌바에 있는 고급 쇼핑몰 패티오 바텔은 2만450㎡의 넓이에 200여개가 넘는 상점이 밀집한 대형 쇼핑몰이다.

쇼핑몰측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했다. 패티오 바텔은 보급형에서 고급형에 이르기까지 엑시스 카메라 14개 모델 총 320대를 설치했다. 이 카메라 중에는 풀 HD 고화질 이미지와 조리개를 자동 조절함으로써 화면 전체의 포커스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술인 ‘P-아이리스(P-Iris)’를 지원하는 ‘P3346-VE’와 ‘P1346-E’도 포함돼 있다.

쇼핑몰측에서 가장 안전에 신경을 쓴 곳은 주차장 출입구이다. 패티오 바텔에 있는 5층 규모의 주차장은 총 230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다. 주차장에는 최상의 이미지 품질을 자랑하는 카메라가 설치됐다.

한 출입구는 특정 시간대에 햇빛이 유독 밝게 비치는데 이 햇빛은 자동차가 지나갈 때 갑자기 차단된다. 빛의 변화가 극명한 환경에서는 빠른 역광 보정이 가능한 카메라가 필요하다. 쇼핑몰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역광보정을 빠르게 해내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P1346-E를 설치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