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마, 23억 투자받아 기술 고도화 및 사업 확대 나선다
상태바
노르마, 23억 투자받아 기술 고도화 및 사업 확대 나선다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11.2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2년간 1, 2차 투자 라운드 통해 총 60억 원 확보

[CCTV뉴스=최형주 기자] 보안기업 노르마가 올해 하반기 ‘투자 라운드 시리즈 B’ 를 통해 한국투자파트너스 7억 원, 한화투자증권 주식회사 8억 원, 한화투자증권 주식회사 신기술금융사업부 8억 원 등 총 23억 원을 유치했다. 노르마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기술 고도화를 통한 사업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노르마는 지난해 초 시리즈 A를 통해 기술보증기금, SBI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총 37억 원을 유치한 바 있고, 이번 시리즈 B와 함께 최근 2년 간 1,2차 투자 라운드를 통해 총 60억 원 투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노르마는 2011년 설립 이래 지속 성장한 비즈니스 이력과 스마트 시티 보안의 키 플레이어라는 미래 가치를 높게 평가받아 유력 VC의 투자를 이끌어 냈다. 대표 제품인 기업용 무선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앳이어(AtEar)’를 대기업과 공공기관 중심으로 납품했다.

이후에는 보안 영역을 IoT와 자율주행차 분야로 확장했다. 특히 올해에는 금융, 유통, 오피스, 자율주행차 등 스마트 시티 인프라 보안을 위한 신개념 IoT 보안 솔루션 ‘IoT 케어(IoT Care)’를 출시해 주목 받았다.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 활동도 노르마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노르마는 2017년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을 경연하는 ‘K데모데이 차이나@알리바바’ 본선에서 우승한 것을 계기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공식 엑셀러레이팅 기업이 됐다.

또한 같은 해 세계적인 창업 경진 대회인 ‘테크크런치 상하이’에서는 3천여 개의 참가 기업 중 준우승을 차지해 중국 유력 VC 고비투자파트너스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홍콩 법인과 베이징 R&D 센터를 설립하고 중국 진출을 본격화했다. 올해 앳이어를 수출했으며 내년에는 중국 유망 보안 기업 버그뱅크를 통해 IoT 케어를 수출할 예정이다.

노르마 관계자는 “무선, IoT, 자율주행차 보안 기술 고도화와 사업 확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고, 궁극적으로 5G 기반 스마트 시티의 보안 주축으로 활약, 차세대 보안 핵심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투자금을 R&D, 인력 충원, 해외 비즈니스, 국내외 마케팅 등에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정현철 노르마 대표는 “IoT 시장은 PC, 모바일, 자율주행차, 스마트 시티에 이르기까지 매년 급변하며 성장하고 있다”며 “노르마는 이러한 보안 패러다임에 맞춰 새롭고 경쟁력 있는 기술을 개발, 차세대 보안의 선두에 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