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생태 선도업체 프롬카, 데모데이에서 사업설명회 진행
상태바
자동차 생태 선도업체 프롬카, 데모데이에서 사업설명회 진행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11.2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프롬카(FROMM CAR)가 지난 19일 블록체인 스타트업 데모데이(이하 데모데이) 1부에 참가해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프롬카는 자동차 점검 시 어플을 통해 서비스 예약을 진행하고, 고객이 부품 내역을 조회하여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특별히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자동차 부실 정비 및 불량 정비, 중고차 시장의 불투명함과 같은 자동차 생태계에 대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한다.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프롬카는 결제 시 수수료 0%가 가능하게 하고, 자체 토큰(프롬 토큰)으로 정비소 결제를 진행할 시 각종 부품 결제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새차 구입 시에는 고유 블록체인 코드를 생성해 정비교체 및 교체 시기 알림서비스를 적용하고, 자동차 사고 처리 기록을 등록해 관련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프롬카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자동차 부품 제조사, 자동차 회사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자동차 부품 제조 과정부터, 물류 자동차 생산, 판매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의 데이터를 블록체인화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롬카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앤드어스·동국대블록체인연구센터에 소속되어 있는 박성준 교수가 CTO로 재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