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SERCOS III 실시간 산업용 이더넷 솔루션 출시
상태바
래티스, SERCOS III 실시간 산업용 이더넷 솔루션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12.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UTOMATA Sercos III 실시간 이더넷 평가 키트용 LatticeECP3 FPGA 모듈
래티스 반도체는 Sercos III 실시간 이더넷 솔루션이 현재 이용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저비용, 저전력 LatticeECP3™ FPGA를 지원하는 Sercos III 솔루션은 실시간 산업용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저비용의 유연한 설계 방법을 제공한다.

Sercos III는 Sercos 기술을 위한 전 세계 사용자 단체인 Sercos International e.V.의 지원을 받는다. Sercos International은 지난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린 SPS/IPC/드라이브 전시회 기간 중 독일 누렘베르크의 전시 센터, 6번 홀, 110번 부스에서 Lattice
ECP3 기반 Sercos III 네트워킹 플랫폼을 선보였다.

Sercos는 수치 제어 기계 및 시스템용 모션 컨트롤, 드라이브, I/O, 센서 및 구동기를 서로 연결하는 디지털 버스이다. 이것은 산업용 이더넷에서 표준 폐쇄 루프 실시간 데이터에 대한 초고속 직렬 통신을 구현하기 위해 설계된 것이다. Ser cos III 실시간 이더넷 평가 키트는 두 개의 보드 (FPGA 모듈 및 베이스 보드) 및 선택적 확장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이 솔루션은 특히 Lattice Mico32™ 소프트 마이크로프로세서 및 다른 선택적 시스템 기능들과 결합한 SERCON 100S 슬레이브 IP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Ser cos III 슬레이브 디바이스에 대한 테스트 구현 및 성능 측정을 위해 설계되었다.

이 FPGA 모듈은 LatticeECP3-35 FPGA, 8 MB 플래시 및 8 MB DRAM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형 규격 및 넓은 버스와 I/O 인터페이스 덕분에 이FPGA모듈은 또한 Sercos III 슬레이브 디바이스에 통합될 수 있다. 이로써 I/O 유닛이나 드라이브와 같은 슬레이브 디바이스에 대한 비용 및 시장 출시 시간을 감소해준다.

베이스 보드는 상태 LED, RS232 인터페이스, 다양한 스위치 및 표준 2색 Sercos III 진단 LED와 더불어 16DI와 16DO를 가지고 있다. 보드는 24VDC 또는 5VDC 전원 공급을 받는다. 확장 모듈용 소켓을 통해 아날로그 I/O와 같은 더 많은 기능 또는 인터페이스를 추가할 수 있다.

이 FPGA 모듈은 우수한 AUTOMATASercos III 슬레이브 통신 스택 및 윈도우 XP용 마스터 시뮬레이터와 같은 테스트 도구의 지원을 받는다. Sercos III I/O 프로필 (FSP-I/O)에 대한 구현 샘플이 제공된다.

Sercos International의 관리 이사인 피터루츠(Peter Lutz)씨는 "FPGA는 산업용 자동화 시스템의 다양한 요구조건에 적합한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LatticeECP3 디바이스의 유연성, 확장성 및 저비용, 저전력 특성은 비용 대비 효과가 뛰어난, 획기적인 자동화 제품에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해 준다"라고 말했다.

또한 래티스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닐라드리로이(Niladri Roy) 씨는 "Sercos 인터페이스를 통해 드라이브 및 컨트롤 제조업체는 성능과 유연성이 크게 향상된 지능적인 디지털 드라이브를 만들 수 있다. LatticeECP3 FPGA 제품군에서Sercos III를 이용하여 유연한 산업용 네트워킹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광범위한 소비자들에게 저비용, 저전력 FPGA 기반 대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Lattice FPGA 모듈과 함께 Sercos III 실시간 이더넷 평가 키트는 Automata GmbH & Co. KG로부터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