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 프리미엄 HD 블랙박스 ‘오토캡슐 AC1’출시
상태바
코원시스템, 프리미엄 HD 블랙박스 ‘오토캡슐 AC1’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12.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원시스템(www.sowon.com, 대표 박남규)은 차량용 HD블랙박스 '오토캡슐 AC1'을 출시했다.

코원의 첫 블랙박스 '오토캡슐 AC1'은 고화질의 HD영상 녹화와 함께 동급 최대의 화각, 상황에 따른 자동 녹화 기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200만 화소의 이미지센서를 통해 초당 30프레임의 HD(1280*720)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며, 특히 동급 최대 수준인 150도의 화각(대각 기준)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150도 화각의 확보로 인해 90도, 120도 등의 기존 제품으로는 촬영이 어려웠던 측면 사고의 경우, 보다 넓은 범위의 영상을 확보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기본적인 상시 녹화와 수동 녹화 외에도 돌발 상황에 대비한 다양한 자동 녹화 기능을 제공한다.

고감도 '3축 가속도 센서'가 차량의 미세한 충격까지 인식해 충격 발생 전후 각 15초씩, 총 30초 분량의 영상을 자동으로 저장하며, 주차 시에도 카메라가 차량 외부의 움직임을 인식, 해당 영상을 자동 녹화한다.

그 밖에도 사고나 전원 이탈 등 비상 상황에 대비한 내장 배터리와 영상 출력 단자 등도 꼼꼼히 갖추고 있다.

'오토캡슐'이라는 제품명과 어울리는 간결하고 감각적인 디자인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딱딱한 사각형을 탈피, 캡슐 형태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하나의 버튼만으로 제품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동작 상태는 컬러 LE D와 음성을 통해 안내한다. 또한 360도 회전이 가능한 카메라를 통해 촬영 각도 조절은 물론 차량 내부와 후방까지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다.

한편 국내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은 지난해 25만대 규모에서 올해 50만대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으며, 보험료 할인 혜택, 교통안전법 개정 등에 따라 향후 지속적인 시장 확대가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