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프리미엄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 국내 출시
상태바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 국내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0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가 프리미엄 방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3의 한정 모델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을 국내 출시한다.

일부 국가 한정 출시 모델로 선보이는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은 엑스페리아 Z3 시리즈의 강력한 DNA를 이어가며 ▲소니만의 미려한 ‘옴니밸런스 디자인’ ▲스마트폰 최고 ISO 12800과 2070만 화소를 지원하는 차별화된 카메라 기능 ▲IP68 방진·방수 기능을 자랑한다.

또한 스마트폰에 플레이스테이션4와 연동 가능한 PS4 리모트 플레이(PS4 Remote Play)를 탑재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을 확장했다.

이 외에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 노이즈 캔슬링 기능뿐만 아니라 일반 음원을 고해상도 품질로 ‘업스케일(upscale)’하는 DSEE HX 기능을 적용해 모바일로 구현 가능한 프리미엄 사운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은 전세계적으로 일부 국가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한정 제품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 수요가 많은 한국 시장에 특별히 선보이게 된 것”이라며 “실버그린을 비롯해 다양한 크기와 색상을 갖춘 소니의 모바일 제품을 통해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은 KT·SKT향 LTE 및 3G를 지원하며 국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자급단말기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소니코리아는 11월10일부터 온·오프라인 소니스토어와 소니 엑스페리아 체험샵, SKT 티월드다이렉트, KT 올레샵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을 판매한다.

▲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은 KT·SKT향 LTE 및 3G를 지원하며 국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자급단말기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11월10일부터 16일까지 소니스토어에서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에게는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MDR-NC31EM, 소니스토어 가격 4만9900원)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단, 이벤트 기간과 내용은 판매처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새롭게 선보이는 실버그린 색상의 엑스페리아 Z3는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79만9000원으로 출시되며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엑스페리아 온라인 사이트(www.sony.co.kr/xperia)에서 확인 가능하다.

5.2인치(13.2cm) IPS 패널의 풀HD 디스플레이(1920×1080), 스냅드래곤 801, 3GB의 메모리를 탑재한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은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와 쾌적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OS는 킷캣(4.4)을 탑재했다.

152g의 무게, 7.3mm의 슬림한 디자인, 슈퍼 슬림 라운드 알루미늄 프레임과 디스플레이와의 완벽한 일체감으로 선보이는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은 옴니밸런스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의 그립감을 향상시키고 어느 각도에서도 대칭이 되는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또한 소니의 향상된 배터리 절전 기술을 적용해 약 2일 동안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음악 감상 기준 130시간, 비디오 감상 기준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배터리 스태미나(STAMINA)모드의 스마트한 온·오프 기능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 수명이 더욱 연장된다.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은 다변화하는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환경을 적극 반영해 보다 강력해진 국제보호규격(International Protection, IP)의 IP68 방진·방수 기능을 갖췄다. 수심 1.5m 이내의 담수에서 30분 동안 견딜 수 있는 방수 기능을 통해 관념적으로 전자기기의 사용이 어려운 수영장, 욕실, 주방 등으로 기기의 활용 영역을 확대하고 제품을 물로 씻어 사용하는 ‘위생적 관리’라는 방수 기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소니의 혁신적인 카메라 기술을 대거 적용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은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은 2070만 화소의 ‘엑스모어 RS 포 모바일(Exmor RS for mobile)’ 이미지 센서, 더 넓어진 25mm의 광각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G렌즈, 혁신적인 ‘비온즈 포 모바일(BIONZ for mobile)’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또한 감도(ISO) 12800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보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세계 4K 분야를 선도하는 소니의 기술력을 적용해 풀HD의 4배에 이르는 4K(3840×2160)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동영상 촬영시 효과적으로 흔들림을 억제하는 스테디샷(Steady Shot)을 탑재했다.

이 외에도 ▲전·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해 풍경과 사람들의 얼굴을 한 화면에 담아내는 ‘페이스 인(Face in)’ ▲가상 배경과 낙서를 적용해 재미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AR 펀’ ▲촬영한 사진에 소리를 저장하는 ‘사운드 포토(Sound Photo)’ ▲미리 촬영한 사진과 영상으로 한편의 영화를 만드는 ‘무비 크리에이터(Movie Creator)’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됐다.

엑스페리아 Z3 실버그린은 전작의 프리미엄 사운드에 특화된 계보를 지속적으로 이어간다. 고음질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 재생 지원을 통해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원음을 그대로 재생해 주며 이번 제품에 처음 적용된 소니의 혁신적인 DSEE HX 기술은 MP3나 AAC 음원을 고해상도(High-Resolution)에 가까운 품질로 업스케일해 사용자가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최고의 사운드를 선사한다.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기본 탑재해 별도 구매 가능한 전용 이어폰(MDR-NC31EM)과 함께 사용하면 주변 소음을 약 98%까지 감소시켜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몰입감으로 음악과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 플레이스테이션4와 연동 가능한 PS4 리모트 플레이를 탑재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로운 환경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 가능한 PS4 리모트 플레이 어플리케이션과 듀얼쇼크(DUALSHOCK)4 무선 게임 컨트롤러 마운트 GCM10(별도 구매, 소니스토어가 2만5000원), 홈 와이파이를 이용하면 집안 어디서든지 PS4와 연동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제품 상?하에 스테레오 스피커를 독립 배치해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소니의 명품 사운드 기술인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Audio+), 에스-포스 프론트 서라운드(S-Force Front Surround), 클리어페이즈(Clear Phase), 엑스라우드(xLOUD) 등을 대거 적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