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삼성·LG 등과 협력 모바일 시장으로 확대
상태바
VM웨어, 삼성·LG 등과 협력 모바일 시장으로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0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포럼 2014’ 개최, ‘SDDC’ 경제적 가치·미래 전망 발표…“도입률 계속 늘어날 것”

VM웨어가 연례 클라우드 행사인 ‘v포럼 2014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이 자리를 통해 자사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기술의 비즈니스 혜택들과 미래 전망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한 팻 겔싱어 VM웨어 CEO는 “VM웨어는 가상화를 넘어 엔드유저컴퓨팅(EUC)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하는 ‘앤드(And)’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한국의 삼성전자나 LG전자는 모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시장에서 큰 존재감을 가진 업체로 VM웨어와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VM웨어는 현재 클라우드 컴퓨팅, SDDC에 이어 모바일 등을 위한 엔드유저컴퓨팅(EUC)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많은 기업들이 하나의 기기를 개인용과 업무용으로 함께 쓸 수 있도록 하는 BYOD(Bring your own device)에 대한 영역에 집중하고 있다.

VM웨어는 이러한 자사의 비즈니스 전략을 위해 올 초 15억달러를 들여 모바일단말관리(MDM) 업체인 ‘에어워치’를 인수했으며 현재 워크스페이스 스위트라는 패키지를 통해 호라이즌 데스크톱과 에어워치 모바일, 콘텐츠 로커(locker)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겔싱어 CEO 는 “한국의 ECU나 모바일 시장 성장 속도가 굉장히 빨라 모바일 디바이스나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 콘텐츠 매니지먼트 측면에서 성장할 수 있는 요소가 많다”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관련 세계 시장에서 굉장히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삼성과 LG와의 협업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한국 기업들은 SDDC를 통해 IT효율성, 통제력, 민첩성을 높여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VM웨어는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 데이터센터 전체에 대한 가상화가 2020년까지 국내 시장에 약 59억달러(한화 약 6조2000억원) 규모의 긍정적인 경제적 파급효과를 끼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겔싱어 CEO는 “클라우드와 결합된 새로운 모바일 컴퓨팅 시대의 도래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할 수 있도록 데이터센터 전반에 걸쳐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기업들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맞게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하고 빠르게 새로운 IT서비스들을 구축하고 비즈니스 성장세에 맞춰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길 원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최근 예기치 못한 재난들이 데이터센터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사례들이 이어지면서 기업들은 가상화 기반의 고도로 자동화된 재난 복구 전략의 필요성을 여실히 깨닫고 있다”고 밝혔다.

가상화를 통한 데이터센터의 미래상인 VM웨어의 SDDC 비전은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와 통합 어플라이언스 등 데이터센터 내 모든 IT자원들이 모두 가상화된 이상적인 아키텍처다. 이는 프라이빗, 퍼블릭과 하이브리드 등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 걸쳐 IT부서와 비즈니스 모두에게 유연성, 효율성, 민첩성과 통제력을 제공하며 보다 많은 선택권을 부여한다.

한편 IDC가 조사한 ‘데이터센터 경제 지수 (IDC Datacenter Economies Index)’에 따르면 약 15%의 아태지역 기업들이 이미 SDDC가 제공하는 혜택들을 완전히 받아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입지 확대를 위해 사용하고 있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