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손쉬운 네트워크’ 확산 위한 업그레이드 진행
상태바
브로케이드, ‘손쉬운 네트워크’ 확산 위한 업그레이드 진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05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가 ‘손쉬운 네트워크(Effortless Network) 전략’ 확산을 위해 브로케이드 하이퍼엣지 아키텍처(Brocade HyperEdge Architecture)의 대폭적인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브로케이드 ICX 7750으로 분산형 섀시 솔루션을 제공해 스케일 아웃(scale-out) 방식의 네트워크 확장성 확보, 새로운 브로케이드 ICX 7450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스택형 스위치, 새롭게 부상하는 캠퍼스 SDN 애플리케이션용 오픈플로우 1.3 지원 등이 포함된다.

이는 기존 액세스 네트워크를 새로운 IP(New IP)로 전환함으로써 모바일, 소셜, 클라우드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 일환이다.

브로케이드는 회상회의, 가상 인프라 등이 보편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네트워크들이 스위치에서 직접 HD 디스플레이에 전원을 공급하는 기능과 같은 높은 수준의 요구 사항을 처리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지 않다고 판단하고 브로케이드 ICX 7450를 고확장성, 탁월한 엔터프라이즈 기능, 단순화된 관리 등을 통해 이들 최신 환경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밝혔다.

권원상 브로케이드코리아 지사장은 “캠퍼스 고객들은 미래지향적인 확장성이 강력한 손쉬운 네트워크 인프라를 요구하고 있다”며 “브로케이드의 ICX 포트폴리오의 기술 혁신은 고객들로 하여금 새로운 IP에 대비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브로케이드는 자사 캠퍼스 전략의 일환으로 브로케이드 ICX 7750를 통해 지원되는 새로운 분산형 섀시 기술과 확장된 하이퍼엣지 아키텍처 옵션들을 제공하며 유연한 플랫폼에서 10G/40 기가비트 이더넷(GbE) 포트 집선도 및 고가용성과 함께 분산형 구축 아키텍처를 제공함으로써 고가의 고정형 섀시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을 제거하도록 했다.

또한 네트워크 집선 및 코어 레이어를 위해 보다 유연한 토폴로지에서 캠퍼스 전역에 최대 12대의 브로케이드 ICX 7750 스위치를 장착할 수 있는 수평 확장형 아키텍처를 제공하며 네트워크 설정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통합 관리 터치 포인트와 SDN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컴퍼스 네트워크에 비해 운영비용을 75%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브로케이드 ICX 7450 스위치는 스택당 최대 12대 스위치를 장착할 수 있는 고수준의 스택 확장성, 160Gbps의 스택 대역폭, 개방형 표준 QSFP+ 포트를 이용한 장거리 스택 기능 등을 제공해 캠퍼스 전반을 단일 지점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1GbE, 10GbE 또는 40GbE 업링크중에 선택할 수 있는 3개 확장 슬롯으로 구성된 고유의 모듈형 설계를 제공해 최고의 유연성과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Payg(apay as you grow) 방식을 보장한다.

또 스위치에서 CCTV 및 화상 회의 장비, VDI 터미널, HD 디스플레이에 직접 전력을 공급하는 PoH(Power over HDBaseT)를 제공한다.

브로케이드는 ICX 제품군을 위한 오픈플로우 1.3 지원해 완벽한 SDN 전략을 추진중에 있다.

브로케이드 오픈플로우 하이브리드 포트 모드(Brocade OpenFlow Hybrid Port Mode)는 오픈플로우 포워딩과 일반 라우팅 트래픽 포워딩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실제 환경의 SDN 구현으로 원활한 전환이 가능하며 SDN 구현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별 브로케이드 스위치단위로 구축도 가능하고 복합 스택 및 분산형 스택으로 구축할 수 있는 ICX 스위치에서 오픈플로우가 널리 지원된다.

더불어 캠퍼스 고객들이 오픈데이라이트(OpenDaylight) 기반 브로케이드 비아타 컨트롤러(Brocade Vyatta Controller)와 새로운 SDN 애플리케이션들을 통해 검증된 신뢰할 수 있는 SDN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브로케이드는 아루바(Aruba)와 개방형 표준 기반 통합 유무선 네트워크 액세스 위해 협력하고 있다. 공동 제품 개발을 통해 양사의 NMS인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Brocade Network Advisor) 12.3과 아루바 에어웨이브(Aruba Airwave) 8.0은 상호 제품을 관리할 수 있게 됐으며 브로케이드 패스트아이언(Brocade FastIron) 8.0.20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및 신규 ICX 제품을 선보였다. 모든 제품들은 브로케이드·아루바 통합 포트폴리오를 지원한다.

양사는 결합된 솔루션으로 통합 유무선 정책 실행은 물론 네트워크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브로케이드와 아루바는 개방형 표준을 이용한 캠퍼스 내 SDN 기반 유무선 통합에 대한 공통의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브로케이드 ICX 7450 스위치는 이달부터 정식 출시되며 제한된 평생 품질 보증(Brocade Assurance Limited Lifetime Warranty) 제도가 적용된다. 브로케이드 네트워킹 솔루션은 브로케이드 채널 파트너 및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서브스크립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