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국내 방산·보안 기업 해외진출 지원
상태바
KOTRA, 국내 방산·보안 기업 해외진출 지원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11.1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산·보안 수출상담회 개최, 중소·중견기업 35개사 참가해 해외기관과 377건 상담 진행

[CCTV뉴스=최형주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가 13일부터 15일까지 ‘2019 아세안 인도 해양치안기관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해양경찰청과 KOTRA가 지난 8월 해양치안 분야의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관련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수출 진흥을 촉진하기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KOTRA의 해외마케팅 지원 역량과 해양경찰청의 주요국 해양경찰 연결망 및 해양치안분야 전문성을 결합해 추진했다.

첫 날인 13일에는 ‘1:1 맞춤형 수출상담회’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하며,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 등 5개국의 8개 기관이 한국을 찾을 계획이다. 

상담회는 국내 기업들이 아세안 인도 해양치안기관에 다양한 수출품목을 선보일 수 있는 해외진출의 기회가 될 전망으로, 방산·보안 분야 중소·중견기업 35개사가 참가해 해외기관과 377건의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상담회를 통해 우리 기업은 ▲고속단정을 포함한 경비함정 ▲무기류, 군용차량, 방폭셸터 등 방산물자 ▲ 고속무선전송장치, 도청탐지 등 IT 보안기술 ▲소화기, 드라이아이스세척기 등의 산업용품을 선보인다.

이어 14일과 15일 외국해양치안기관 구매담당자들은 해양경찰청 경비정 시승 등 현장 견학 프로그램에 참석할 예정이다.

김대자 KOTRA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장은 “한국 방위·보안산업은 높은 경쟁력을 갖췄지만 세계시장 개척을 위한 움직임은 부족했다”며 “이번 수출주간을 계기로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