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인도네시아 무아말랏 은행에 인터넷 뱅킹 솔루션 제공
상태바
젬알토, 인도네시아 무아말랏 은행에 인터넷 뱅킹 솔루션 제공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0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인도네시아 무아말랏 은행(PT Bank Muamalat Indonesia Tbk, BMI) 인터넷 뱅킹 플랫폼의 보안을 강화시키기 위해 완벽하고 강력한 인증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BMI은행은 인도네시아 최초로 이슬람 금융 기법에 기반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은행이며 현재 33개주에 걸쳐 456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젬알토의 이지오 e-뱅킹 서버(Ezio eBanking Server)와 이지오 사이닝 토큰(Ezio Signing Token)의 결합은 민감한 데이터를 위한 엔드-투-엔드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어 BMI는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정부와 업계가 요구하는 규제에 부응할 수 있다.

이지오 솔루션은 젬알토의 정상급 고유 기술을 통해 업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오픈 스탠더드를 따르는 강력한 인증 서버로 OTP, PIK, OATH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이중-팩터 인증 토큰을 지원한다는 차별화된 기능을 자랑한다.

이러한 젬알토의 솔루션은 BMI은행의 레거시 시스템과 쉽게 통합돼 기존 시스템에 투자한 비용을 보존할 수 있다.

다양한 형태의 폼팩터를 지원하는 이지오 서버를 통해 BMI은행은 각 고객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는 최적화된 인증 도구를 선택할 수 있고 앞으로 시스템 규모를 쉽게 확장시킬 수 있는 유연성을 얻게 됐다.

BMI은행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SMS 기반의 토큰 시스템은 이지오 사이닝 토큰으로 대체돼 민감한 거래의 인증과 승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토큰은 안전한 고품질 온라인 뱅킹 거래를 위해 BMI은행의 기업고객에게 제공된다.

젬알토의 인증서버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담당하는 탄 테익 구안 부사장은 “BMI 은행이 광범위하게 분포된 고객에게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뱅킹이 필수적”이라며 “인도네시아에서 인터넷은 향후 5년 동안 경제성장률보다 3배 이상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고 2016년에는 GDP의 2.5%를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젬알토 이지오 솔루션의 확장성을 통해 BMI은행은 기대를 모으는 미래의 높은 수요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