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금융감독원, 안전한 금융 이용환경 구축 협력
상태바
KISA-금융감독원, 안전한 금융 이용환경 구축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0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과 금융감독원(원장 최수현)이 금융권 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협력기반을 마련하고 편리하고 안전한 전자거래 및 금융 이용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금융감독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자상거래시 공인인증서 의무 사용 폐지('14.5.20) 및 모바일 전자거래 활성화 등에 따라 도입되고 있는 다양한 인증·결제 방식의 안전성과 편의성 확보가 필요하게 됐고 최근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 사고 등으로 금융 회사의 IT 및 정보보호 부문 감사가 강화됨에 따라 전문인력을 활용한 보안 취약점 점검을 강화하는 등 안전한 금융 환경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 3일 서울시 여의도 금감원 9층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인터넷진흥원-금감원 업무협약식에서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좌측)과 최수현 금융감독원 원장(우측)이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한 전자금융거래 활성화 등을 위한 금융 보안 정책·제도 공동 조사연구 및 금융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그 밖에 금융 인프라 보호를 위한 전문인력 상호 교류, 정보공유, 인식제고 활동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금융권 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편리하고 안전한 전자금융거래 이용환경 구축을 유도하는 한편 금융권 침해사고 및 개인정보 유출사고 예방 등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