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달사, ‘비전2014’ 참가…고속 카메라·프레임 그래버 전시
상태바
텔레다인달사, ‘비전2014’ 참가…고속 카메라·프레임 그래버 전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0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비젼의 협력사이자 머신비전 분야 업체인 텔레다인달사(Teledyne DALSA)가 11월4일부터 6일까지 독일의 ‘비전쇼’에서 다양한 이미징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품 제품으로는 피란하(Piranha)4 멀티스펙트럴 쿼들니어(multispectral Quadlinear) 카메라, 리에나 라인 스캔 카메라 링크 카메라, 그리고 출시 예정인 GigE 비전 카메라인 지니(Genie) TS 5M 카메라뿐만 아니라 새로운 피란하 XL 멀티 라인 CMOS TDI 카메라와 엑스티움(Xtium) CLHS 프레임 그래버가 포함돼 있다.

피란하4 흑백 카메라 및 지니 TS 카메라는 더 상세한 정보를 캡처하기 위해 단 노출 및 장 노출 이미지를 결합해 이미지를 출력하는 HDR(High Dynamic Range) 이미징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비전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이다.

한국 시장에서 앤비젼이 독점으로 제공하는 피란하4 멀티스펙트럴 카메라는 RGB+NIR(Near Infrared)을 출력하는 쿼들니어 카메라다. 이 최신 피란하4 카메라는 100% 인쇄 검사, 지폐 검사, 포장 및 라벨 검사, 음식 검사 등 많은 애플리케이션의 이미징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리니에 카메라 제품군은 풍부한 기능과 높은 가치를 결합한 CMOS 라인 스캔 카메라로 카메라 링크 인터페이스로 사용할 수 있고 곧 GigE 인터페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2k, 4k, 8k 해상도 및 80kHz 라인 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는 이 라인 스캔 카메라는 식품, 전자 제품, 재료 분류, 철도 및 웹 검사 등 낮은 비용으로 머신비전을 구축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지니 TS 카메라는 현재 FAST 모드에서 최대 51fps에 도달할 수 있는 5M 모델을 포함한다. 여러 개의 ROI(Regions of Interest)와 같은 고유 기능은 시스템이 중요 처리 이벤트에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전송 데이터양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

지니 TS 카메라는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엔터테인먼트, 의료, 식음료, 전자 제품 및 PCB(printed circuit board) 검사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피란하 XL 16k CMOS TDI 카메라 및 엑스티움 CLHS PX4 프레임 그래버는 FPD(flat panel display) 및 PCB(printed circuit board) 검사와 같이 빛이 거의 없는 환경에서 차세대 고속 검사를 위한 솔루션으로 제품 개발 과정에서 앤비젼이 참여했다.

피란하 XL 카메라 및 엑스티움 PX4 프레임 그래버는 AIA의 카메라 링크 HS 인터페이스 표준을 활용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카메라 및 프레임 그래버다. 이 제품들은 AIA의 카메라 링크 HS 인터페이스 표준을 활용하는 제품이다.

CLHS 인터페이스로 피란하 XL 16k 흑백 카메라는 적은 노이즈로 전례 없는 속도와 감도를 제공하는 멀티 라인 CMOS 기술을 적용해 최신의 혁신을 자랑한다. 앤비젼의 협력사인 T텔레다인달사의 첨단 CMOS 이미지 센서 아키텍처를 채택한 이 카메라는 놀라운 감도와 함께 적은 노이즈를 유지하면서 125kHz의 빠른 라인 레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노출 제어를 통해 정지 상태부터 최대 속도까지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는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 긴 전송 거리 및 케이블 유연성을 지닌 1개의 CX4 케이블을 사용해 2기가바이트(GByte)/sec의 높은 데이터 처리량을 제공한다.

엑스티움 CLHS PX4 프레임 그래버는 고속 고대역폭의 카메라를 위해 2.1GB/s의 전체 데이터 속도로 캡처하기 위해 최대 7개의 CLHS 데이터 레인으로 신뢰성과 성능을 결합한 PCIe 2세대 프레임 그래버다. 엑스티움 프레임 그래버 시리즈는 현재 카메라 기술이 요구하는 계속 증가하는 이미지 해상도와 빠른 프레임 레이트를 만족하도록 설계됐다.

현장에서 입증된 엑스티움 기술를 기반으로 신뢰성이 높고 견고한 이 프레임 그래버는 매우 비용 효율적이고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엑스티움 CLHS PX4 프레임 그래버는 높은 처리량을 제공하고 PCIe x4 슬롯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또한 빠른 프로세싱을 위해 여러 대의 보드에 걸쳐 이미지를 전송할 수 있는 멀티보드 동기화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