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없는 IT 세상서 꿈과 희망을 마음껏~
상태바
장애 없는 IT 세상서 꿈과 희망을 마음껏~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0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 ‘장애청소년을 위한 스마트왕 SK 행사’ 진행

SK C&C의 나주 지역 프로젝트 수행 구성원들이 전라남도 장애 청소년들의 IT 진로 길라잡이에 나섰다.

SK C&C는 10월31일 전남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 체육관에서 전남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한 ‘장애청소년 직업박람회’에 참가, ‘스마트왕 SK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주 지역의 프로젝트에 파견된 10명의 SK C&C 구성원들이 자신들의 전문 IT역량을 활용해 현지에서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직접 제안해 추진됐다.

장애청소년 직업박람회는 전라남도의 장애청소년 초·중·고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 진로에 대한 탐색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의 꿈을 찾아 키워갈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 SK C&C 구성원이 장애청소년과 함께 ‘스마트왕 SK부스’에서 문자보내기 체험을 하고 있다.

이날 10명의 SK C&C 구성원들은 장애청소년들과 함께 ‘스마트왕 SK’ 부스에서 핑거왕 스마트(문자 보내기), 게임왕 스마트(경영게임) 등을 함께 하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또 장애 청소년의 사진을 즉석에서 촬영하고 아름다운 손글씨 ‘캘리그라피’를 장애 청소년과 함께 써보며 명함을 완성하는 ‘스마트 명함제작소’도 운영했다.

스마트 중독 예방 캠페인을 진행, 올바른 스마트폰 및 스마트 패드 활용 방법을 알리기도 했다. 특히 SK C&C 구성원들은 자신의 IT분야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IT에 관심이 높은 장애 청소년의 진로를 상담하며 IT에서 자신들의 꿈과 희망을 찾는 데 힘을 보탰다.

장애 청소년들의 친구를 자처한 SK C&C 구성원들은 모두 나주 지역의 프로젝트 핵심 수행 인력들로 시스템 엔지니어·아키텍트·네트워크·DB전문가 등 IT 전문가들이다.

조봉찬 SK C&C SKMS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 청소년들이 IT속에서 자신의 꿈과 희망을 찾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우리 장애 청소년들이 IT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확인하고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