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신규 서비스 ‘OpsNow Governance’ 출시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신규 서비스 ‘OpsNow Governance’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10.3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 클라우드 통합 정책 관리 기능, 다국적 언어 지원 아키텍처로 차별화

[CCTV뉴스=석주원 기자] 글로벌 클라우드 전문기업 베스핀글로벌이 클라우드 거버넌스(Cloud Governance) 서비스를 위한 ‘옵스나우 거버넌스(OpsNow Governance)’를 출시했다.

‘클라우드 거버넌스’란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클라우드 운영과 모니터링을 위한 정책을 만들고 적용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기업들은 클라우드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보안 및 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졌고, 변화하는 산업 표준과 컴플라이언스 요구 사항에 모두 대응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었다. 이에 자동화된 클라우드 거버넌스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번에 출시한 베스핀글로벌의 옵스나우 거버넌스는 클라우드 리소스 및 비용에 대한 효율적 관리뿐만 아니라 보안 위험을 해결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거버넌스 정책을 ‘자동화’하는 서비스다.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기업은 정책 관리(Policy Management)를 통해 조직에서 필요한 클라우드 비용 및 보안 정책을 수립하며, 수립된 정책을 기반으로 현재 사용 중인 클라우드 상의 위험 요소를 빠르게 모니터링한다.

사전에 정책에 위배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이를 위한 조치를 정의하는 것이 가능하며,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정의된 조치를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글로벌 솔루션과 비교해 옵스나우는 거버넌스 정책을 작성함에 있어서 영어뿐 아니라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지원예정) 등의 다국어를 지원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에 GDPR, ISMS와 같은 산업별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정책들을 검토하는 기능을 표준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어서 데이터의 완전성과 신뢰성 확보를 기대해볼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 소프트웨어 사업 부문 김은석 부문장은 “옵스나우 거버넌스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클라우드를 활용함에 있어 지속적인 관리, 운영 정책을 수립하고 자동화된 정책 준수를 통해 리스크를 줄이고 운영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