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모, 전세계 전화번호 인증 문제 해결책 ‘넥스모 베리파이’ 출시
상태바
넥스모, 전세계 전화번호 인증 문제 해결책 ‘넥스모 베리파이’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2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통신 API 회사 넥스모(www.nexmo.com)가 전세계 부가 가치 통신 서비스의 큰 도약을 의미하는 ‘넥스모 베리파이(Nexmo Verify)’ 출시를 발표했다.

넥스모 베리파이는 모든 국가에 휴대전화 및 유선전화 전화번호를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인증하는 프로세스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와 기업 고객에게 향상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 그들이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고 보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넥스모 베리파이는 전세계 거의 모든 OTT 앱과 1100개 이상의 이동통신사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넥스모의 방대한 환경을 활용한 서비스다. 지난 4년 동안 넥스모는 200여 나라의 7만5000여 도시에서 라인, 에어비앤비, 바이바, 및 위챗과 같은 전세계 최고 애플리케이션의 80%를 비롯한 기업 및 개발자 고객이 SMS 및 음성을 사용해 수십억 명의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실제로 넥스모를 통해 인증 서비스를 이용한 사용자 수는 전세계 20억명에 달한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변환율이 65%밖에 되지 않아 이를 위한 솔루션이 필요한 시점에서 새로 출시된 베리파이 알고리즘은 실시간 및 기록 데이터를 분석하여 변환율을 높이며 향상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전화번호 인증은 사용자가 스팸이나 사기, 해킹과 같은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프로세스로 적절한 번호로 사람들에게 연락하거나 중요한 로그인 정보와 암호를 재설정하고 확인하는 데 사용된다.

휴대전화 및 유선전화 모두를 다루는 넥스모 베리파이는 SMS, 텍스트 음성 변환, 적응형 라우팅, 장애 처리를 포함하는 단 하나의 글로벌 2단계 인증 솔루션을 내놓음으로써 기업, 개발자, 소비자가 언제나 고민하는 인증 문제를 마침내 해결했다.

토니 제이머스 넥스모 CEO는 “개인정보의 유출과 보안에 대한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의 전화번호가 고유한 사용자 아이디로 부상하는 현상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며 “넥스모 베리파이는 전세계 장치, 통신 사업자가 매월 5억개 이상의 데이터 지점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알고리즘을 활용 및 구현해 확장성, 성능과 관련하여 현재 직면하는 모든 문제를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세계 모든 전화번호를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인증하는 넥스모 베리파이는 고객이 시장으로 진입하는 시간을 단축할 뿐 아니라 계약을 하지 않고 변환 모델당 지불하는 방식을 통해 비용을 줄이며 세련되고 편리한 단일 글로벌 API를 제공한다.

넥스모 베리파이는 얼리 어답터를 대상으로 현재 info.nexmo.com/verify.html에서 이용 가능하며 11월 말 전체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