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도면유출방지 세미나’ 개최…문서 중앙화 보안 솔루션 제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도면유출방지 세미나’ 개최…문서 중앙화 보안 솔루션 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2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가 지난 24일 한국정보공학과 함께 ‘2014 도면유출방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주요 대기업 및 제조, 설계업체 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업에서 흔히 발생될 수 있는 내부 기밀문서 유출 보안 사고에 대한 연구와 솔루션이 소개됐다.

특히 이스트소프트는 세미나를 통해 제조/설계 분야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실무자 PC에서 발생되는 도면의 유출 및 유실에 대한 실제 사례를 소개했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문서중앙화 구축 방안도 제시했다.

▲ 이번 세미나는 주요 대기업 및 제조, 설계업체 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업에서 흔히 발생될 수 있는 내부 기밀문서 유출 보안 사고에 대한 연구와 솔루션이 소개됐다.

문서 보안과 관련해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실무자의 개인 PC에 저장된 도면과 문서는 언제든 유출되거나 유실될 가능성이 높다”며 “회사 내 중요한 지적 자산인 도면과 업무 문서들은 항상 보안이 유지되는 중앙서버에만 저장 및 작업이 가능하고 필요시 상급자의 승인을 받아 반출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가 제시한 내부 기밀문서 유출 보안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문서 중앙화 보안 솔루션 ‘시큐어디스크’는, 사용자 PC에 업무 파일이 일체 저장되지 않도록 차단하고 중앙서버 내에만 저장하도록 해 업무 자료의 유출을 방지한다.

이 밖에도 메일이나 메신저 등 온라인 매체에 대한 자료 첨부와 프린트, 화면 캡처, 복사·붙여넣기 차단 등 세부적인 보안정책 설정이 가능하고 초기 시스템 도입 비용 부담도 적어 문서 보안이 필요한 많은 기업으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