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신호등,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위해 ‘ISO 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푸른신호등,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위해 ‘ISO 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10.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보험상품 분석 및 재무설계 전문 기업 ㈜푸른신호등(이하 푸른신호등)이 10월, ISO 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푸른신호등은 시장의 변화를 빠르게 파악하고 끊임없이 연구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금융솔루션을 제시해주는 금융전문기업이다. 은퇴설계, 투자설계, 세금설계, 상속/증여설계를 아우르는 체계적인 재무설계 서비스, 보험의 보장 범위∙크기∙기간과 비용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보험리모델링 및 보험보장분석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재테크컨설팅, 보험보장분석 전문 기업 ‘푸른신호등’은 안전관리 강화에 대한 시대적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더욱 체계화된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2019년 상반기부터 관련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여 10월, ISO 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ISO 45001은 산업재해 등 위험을 예방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지난 2018년 제정∙발간한 국제표준이다. 특히 다양한 산업군에서 작업환경에 영향을 받는 근로자들의 안전을 개선하기 위한 지침을 제공하고, 모든 산업군의 기업이 인증을 받을 수 있고,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필요하다. 

아울러 푸른신호등은 ISO 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으로 ▲고객 신뢰도 상승 ▲환경변화에 따른 신속한 대처 ▲산업 안정성 상승 ▲문서화된 관리 및 프로세스 정립을 통한 다양한 사업영역으로의 확장 ▲안전한 작업환경 구축을 통한 근로자들의 사기 증진과 업무 생산량 증가 ▲ISO 9001/ISO 14001과의 통합심사 가능 등의 이점을 얻게 됐다. 

푸른신호등 관계자는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하여 안전보건 시스템 매뉴얼 제정, 안전조직 강화 등 체계적인 안전보건 관리시스템을 수립하고, 내외적으로 보다 다양한 접근을 통해 고객들에게 건강한 금융 재테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푸른신호등은 CJ홈쇼핑 등 다수의 방송제휴를 통해 방송을 진행한 경험이 있으며, 방송을 통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올바른 보험안내 및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덧붙여 최근 각광받고 있는 유전자분석 기반 보험/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유전자검사분석 전문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와 업무제휴를 맺었으며, 치매와 심장질환, 가족력에 의한 질병 확인 및 암예방에 일조할 수 있는 유전자검사를 활용한 금융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