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통합 방범 및 어린이 보호 구역에 제격” 방범용 고속 PTZ 돔 카메라 출시
상태바
엑시스, “통합 방범 및 어린이 보호 구역에 제격” 방범용 고속 PTZ 돔 카메라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12.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배 광학 줌, 360도 팬 기능 갖춘 HDTV 1080p PTZ 돔 카메라 AXIS Q6035/-E
디지털방식으로 촬영한 영상을 인터넷망(IP)을 통해 전달하는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윤승제, www.axis.co.kr)는 궁극의 화질 및 성능을 제공하는 최상급 HDTV 1080p 팬/틸트/줌 돔 카메라 AXIS Q6035/-E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20배 광학 줌 및 360도 무한(Endless) 패닝, 고속 팬/틸트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지자체의 통합방범센터나 어린이보호구역 등 세밀한 감시가 필요한 광범위한 장소에 적합하다.

다른 40배 줌 이상의 4CIF 해상도 카메라와 견줄 수 있는 수준의 오토포커스 및 20배 줌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주야간 기능으로 어두워져도 선명한 화질을 얻을 수 있어 실외 으슥한 골목이나 어두운 창고 등의 구역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모니터링 해야 하는 최근 위치에 자동으로 카메라가 움직이는 '액티브 게이트키퍼'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보안 관제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미리 설정된 구역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카메라가 이동해 차량 번호판이나 사람의 얼굴을 찾아 탐지된 형체를 추적하도록 할 수 있는 것.

SMPTE 274M 표준 사항을 준수하는 HDTV급 1920 x 1080 픽셀 해상도로 프로그레시브 스캔, 채색 보전도(color fidelity), 최대 60fps 풀 프레임 레이트 및 16:9 포맷을 지원해 생생하고 깨끗한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H.264 지원으로 화질 저하 없이 대역폭과 스토리지를 최적화하고, 개별적으로 설정 가능한 H.264 및 Motion JPEG 영상을 동시에 스트리밍할 수 있다. 자동 가드 투어 작업의 간편한 설정을 가능하게 하는 투어 레코딩 기능도 갖추고 있다.

AXIS Q6035/-E는 하이 파워 오버 이더넷(High Power over Ethernet)을 지원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고,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로 연결하면 전력공급이 끊긴 동안에도 작동할 수 있다. SD/SDHC 메모리 카드 슬롯이 내장돼 로컬에 영상 저장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IP66 및 NEMA 4X 등급을 만족하는 AXIS Q6035-E는 엑시스 고유의 극한 온도 제어(Ar ctic Temperature Control) 기술과 통합돼 -40도에서도 가동된다.

엑시스 코리아의 윤승제 지사장은 "AXIS Q6035/-E는 넓은 범위를 감시할 수 있는 360도 패닝 기능과 세밀한 감시를 돕는 20배 광학 줌 등을 갖춘 고속 촬영용 정밀 PTZ 돔 카메라이다"며 "HDTV급 화질과 최고의 성능을 갖춘 신제품은 통합방범지역이나 스쿨존 등에서 까다로운 감시 요구를 해결하고 방범 효과를 극대화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