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노트9 인기 이어 갤럭시S9, S10E 가격 할인 ‘갤럭시 라인업’ 대란
상태바
삼성 갤럭시노트9 인기 이어 갤럭시S9, S10E 가격 할인 ‘갤럭시 라인업’ 대란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10.2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디자인, 국내 가격 차별 논란 등 논란에 휩싸였던 애플의 아이폰11 시리즈가 반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통신 시장이 5G로 빠르게 재편되는 상황에서 LTE 단말로 어렵다는 전망이 많았지만 두터운 애플 마니아층의 구매력이 판매량 증가에 힘을 실어주는 모양새다.

한국의 경우 5G 상용화 수준과 5G 폰 판매 비중이 다른 나라에 비해 높다. 이에 따라 내년 5G 버전 아이폰을 기다리는 대기수요가 적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있었다. 하지만 앞서 출시 된 1차 미국, 중국, 일본 등 1차 출시국에서 소비자들의 반응이 예상보다 긍정적이었던 데다 국내에서는 이통사들의5G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이 많아 초기 예약 판매량이 기대를 뛰어넘었다.

국내 5G망 구축률은 전국망 대비 아직 10% 정도며 수도권에 집중돼 있다. 잦은 끊김이나 속도 저하 현상도 계속 되고 있다. 실제 5G 단말을 이용하는 고객도 거의 LTE만 사용하는 실정이다.

이 처럼 아이폰11 시리즈의 흥행은 곧 LTE 모델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

기기값과 요금제가 저렴한 LTE가 더 실속적이라고 판단되는 소비자들은 LTE 모델을 찾아나서기 시작했고, 이에 대응해 온,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LTE 모델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재고 정리에 나서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은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라인업인 ‘S시리즈’, ‘노트 시리즈’ 등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가격 할인에 나섰다. 폰의달인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매니아층이 두터워 가격방어가 좋은 ‘노트 시리즈’의 9번째 모델인 갤럭시노트9를 대상으로 10만 원대까지 가격을 낮췄으며 이 외에도 갤럭시S10 20만 원대, 갤럭시S10E 9만 원대, 갤럭시S9 0원 등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폰의달인에서 진행 중인 프로모션은 전부 한정재고로 진행되기 때문에 마감 기간 따로 없이 재고 소진 시 즉시 마감되며 이미 일부 통신사 및 모델은 마감 된것으로 알려져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