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푸른라인’ SK KT LG 인터넷가입 및 IPTV 결합상품설계, 현금사은품 지원
상태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푸른라인’ SK KT LG 인터넷가입 및 IPTV 결합상품설계, 현금사은품 지원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10.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인터넷은 현대인에게 공기와 같은 존재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거나 뉴스를 보거나 친한 사람과 메신저로 대화를 나누거나, 쇼핑을 하거나, 은행이나 온라인 업무를 보는 등 아침에 눈을 떠서 저녁에 잠들 때까지 인터넷은 현대인에게 일상생활에서 때놓을 수 없는 존재이다.

최근 온라인에서 실시간 송출 플랫폼들이 지속적으로 확산 되어 가면서 기존 보다 좀더 빠른 속도의 인터넷의 필요성이 추가 되었고 이에 따라 기가 이상급의 속도를 찾는 인터넷 사용자들이 늘고 있다.

인터넷 방송이 대중성을 갖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방송을 직업으로 삶는 현상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 실시간 방송 송출의 경우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가 100Mbps 이상의 속도와 손실률이 없는 안정적 필수이기 때문에 인터넷을 가입시 비대칭 인터넷으로는 한계가 존재 할 수 있다.

비대칭 인터넷의 특징으로는 다운로드 속도는 100Mbps의 속도를 지원하고 있지만 업로드의 경우 5,6Mbps의 속도를 보이는 등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와의 매칭이 이루어 지지 않는 인터넷 망을 얘기하며, 비대칭형 인터넷의 경우 4대 품질로 알려진 상향 파워, 상향 snr, 하향 파워, 하향 snr을 모두 충족시켜야 하는데 이 중 하나라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인터넷이 자주 끊기거나 접속이 이탈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어 대칭형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가운데 SK브로드밴드, SKT, KT올레,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 및 IPTV 비교사이트 푸른라인이 개별 상황과 용도에 맞는 인터넷, IPTV 등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유무선 결합상품 가입 설계 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SK, LG, KT 등 통신3사 각각의 요금도 다르고 100M 500M 1G등 인터넷가입 속도 및 IPTV 각 요금제별 특징과 혜택이 다양해 내게 맞는 인터넷가입을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푸른라인은 12년 이상의 인터넷 가입 설계를 진행한 전문 업체로 각 개인에 맞는 상황 별 맞춤 인터넷가입 설계로 연일 상담,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그 동안 신규가입, 통신사 변경 등 수많은 소비자들을 상담하고 개통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U유플러스 인터넷가입, IPTV 결합상품 선택 시 꼭 체크해야 할 4가지 핵심 포인트를 제공해 이목이 집중 되고 있다.

푸른라인에서 제공하는 4가지 핵심 포인트에 따르면 첫번째는 인터넷가입 시 100메가 500메가 1기가 등 속도를 결정해야 한다. 속도가 빠를수록 좋지만 필요 이상의 속도는 비용대비 합리적이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의 용도에 따라 인터넷 속도를 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두번째는 SK(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를 결정해야 한다. 다음으로는 내게 유리한 결합상품 요금제를 결정해야 한다.

SK브로드밴드, SKT 대표 결합상품은 온가족플랜, 한가족할인,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이 있다.

KT올레 대표 결합상품은 프리미엄가족결합, 총액결합할인이 있다. LG U플러스 대표 결합상품은 가족무한사랑이 있다.

마지막으로 채널 수, 요금, 셋톱 등 IPTV 요금제를 결정해야 한다. SK브로드밴드 BTV(BTV All, 라이트, 베이직) KT올레TV(OTV 슬림, 라이트, 에센스) LG 유플러스TV(U+TV 베이직, 프리미엄) 등의 요금제가 있다.

특별히 휴대폰과 동일한 통신사의 인터넷과 연결된 IPTV 상품 중 본인 시청 습관에 맞는 TV 요금제를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인 가입 방법이라고 인터넷가입 IPTV 비교 사이트 푸른라인 관계자는 제안한다

특별히 푸른라인에서 제안하는 인터넷 속도에 따른 사용 용도는 다음과 같다. 100메가 인터넷은 최대 100mbps 속도로 가장 경제적인 요금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상품이며 품질은 물론, 거품을 뺀 가장 경제적인, 실속 있는 상품을 찾는 고객에게 추천한다.

500메가 인터넷의 경우 최대 500mbps 빠른 속도로 큰 요금 부담 없이 안정적인 품질로 대용량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영화나 드라마 등 컨텐츠 다운로드를 많이 하는 경우 추천한다.

1기가 인터넷은 1Gbps 빠른 속도로 100메가 대비 10배 빠른 기가 인터넷으로 실시간 영상 콘텐츠 및 대용량 파일의 다운로드 업로드를 많이 이용하는 분께 추천한다고 SK, KT, LG 인터넷가입, IPTV 비교 사이트 푸른라인 관계자는 전했다.

이에 더해 업로드 속도와 다운로드 속도의 밸런스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설치할 주소의 망이 대칭형인지 비대칭형인지 먼저 확인을 하고 지연률(손실률) 또한 필수로 체크해 보아야 한다.

대칭형일 경우 지연률이 거의 없어 안전성을 보이는 반면 비대칭의 경우에는 동축으로 설치가 되기에 다운로드 속도는 비슷한 수준을 보이지만 업로드의 경우 대칭형의 비해 1/10 수준밖에 나오지 않는 속도 제한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입 신청 전에 설치할 주소에 대한 망 확인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어디에서 누가 가입하더라도 비슷한 수준의 현금 및 사은품을 받을 수 있도록 방통위가 정한 경품고시(속칭 인터넷단통법)가 6월 6일부터 법적 효력을 갖게 된 요즈음, 인터넷가입 시 내게 맞는 최적의 통신설계를 제공하는 전문적인 업체에서 가입해야 할 필요성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2008년부터 SK브로드밴드 전문 인터넷가입 사이트 브로드앤라인과 통신3사 SK, KT, LG 인터넷 요금 사은품 비교사이트 푸른라인을 운영해 오고 있는 (주)푸른라인은 12년여의 오랜 경력과 6년여의 SK행복센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통신설계 및 현금사은품을 제공하는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업체로 손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