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대만 전(全)국민 대상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작
상태바
SK C&C, 대만 전(全)국민 대상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작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2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가 대만 전(全)국민 2300만명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지갑(m-Wallet) 서비스를 선보인다.

SK C&C는 대만 이동통신사·교통카드사의 모바일 커머스 합작기업(JV) ‘ADTC(Alliance Digital Tech. Ltd)’의 ‘모바일 지갑(m-Wallet)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ADTC는 청화 텔레콤·타이완 모바일·파 이스톤·아시아퍼시픽 텔레콤·티 스타 등 대만 이동통신사업자 5곳과 대만 최대의 선불 교통카드 사업자인 이지카드가 대만 전역을 포괄하는 NFC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구현을 위해 2013 11월 설립한 종합 모바일 커머스 합작기업(JV)이다.

ADTC 모바일 지갑 서비스는 스마트 기기를 살짝 대기만 하면 결제가 이뤄지는 NFC(근거리 무선 통신) 태그 형식의 모바일 결제를 대만 최초로 지원한다.

ADTC는 모바일 결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회원카드·선불카드·쿠폰·포인트 등 모바일 마케팅 분야로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가 빠르게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ADTC에 모바일 지갑(m-Wallet) 솔루션 ‘코어페이(CorPay)’를 제공, 이통사 공통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체계를 마련한다. 또 스마트폰 분실시 원격제어를 통해 모바일 지갑 앱 실행을 중단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해 고객정보 유출도 차단토록 할 예정이다.

SK C&C는 대만의 이동통신사 및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각 업체 고유의 모바일 지갑을 디자인하고 서비스 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 플랫폼을 제공한다.

향후 대만의 모든 이동통신서비스 가입자(2900만명)들은 가입 통신사별 모바일 지갑 앱을 다운받아 기존 신용카드·체크카드·이지카드(선불 교통카드) 등을 스마트폰의 USIM(범용가입자식별모듈) 카드에 등록한 뒤 물품 구매 등 필요한 경우 앱을 구동시켜 NFC 등으로 결제하면 된다.

김민석 SK C&C 모바일 사업본부장은 “ADTC 모바일 지갑 서비스는 통신·교통·금융·유통을 하나로 묶는 대만 최초의 전국 단위 모바일 지갑 서비스”라며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대만 내 1위 모바일 커머스 솔루션 기업의 명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