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 스테이징’ 프로젝트 피즈(F1ZZ), 빗썸 글로벌·빗썸에 동시 상장
상태바
‘BG 스테이징’ 프로젝트 피즈(F1ZZ), 빗썸 글로벌·빗썸에 동시 상장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10.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빗썸 글로벌 스테이징(BG Staging) 시즌4 프로젝트인 피즈(F1ZZ)가 22일(한국시간) 빗썸 글로벌 및 빗썸에 동시 상장했다.  

해당 거래소 공지 내용에 따르면, 피즈에는 32,000명 이상의 글로벌 사용자가 피즈 프로젝트의 FZZ 토큰 추첨에 참여했으며, 5천만개 이상의 FZZ토큰이 빗썸 글로벌 참가자들에게 보상으로 제공되었다.

피즈는 한정판 상품의 거래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패션 플랫폼 프로젝트로, ERC-1155 기반으로 토큰이 설계되어 있다. 정품을 감별하는 감별사에게는 상품의 디지털화 자산 단위인 준대체가능토큰(Semi-Fungible Token, 이하 SFT)를 발행한다. 

또한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피즈는 소매, 재판매와 ISO 유통시장의 투자자, 수집가, 제조업, 인플루언서, 감정인과 중개 판매인 사이에서 가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네트워크 내에서 사용자들은 공매수와 공매도를 통해 각종 SVC의 거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인플루언서들은 실시간 방송을 통해 자신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한편, 빗썸 관계자는 “피즈 토큰 FZZ 최초 상장을 기념해 상장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