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역 역세권 1인 아파트형, 우남 퍼스트빌 스위트 성황리 계약중
상태바
구리역 역세권 1인 아파트형, 우남 퍼스트빌 스위트 성황리 계약중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10.2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최근 우남 퍼스트빌은 손색없는 1인 아파트형 숙박시설로 많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으며, 그동안 구리시가 겪어왔던 소형평수 수요층 공급에 대한 갈증을 해결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또한 구리역 ‘우남 퍼스트빌 스위트’는 가성비 좋은 분양 공급을 제공하고, 우수한 교통환경 및 다양한 편의시설 인접으로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에 있어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해당 시설은 대지면적 2,979.00㎥, 건축면적 1,943.49㎥, 지하 4층, 지상 27층 규모의생활숙박시설 706실 그리고 주차시설 505대가 확보된 규모이다. 또한 시설 91%는 원룸과 1.5룸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특히 원룸, 투룸, 쓰리룸 수요층들에게 ‘구성비’ 좋은 분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이란 건축법 시행령 제3조 5(용도별 건축물의 종류) 및 공중위생관리법 시행령 제4조에 근거한 시설로 2012년부터 법적 개념으로 인정한 시설을 말한다. 이러한 시설 형태는 주거와 임대 및 숙박서비스의 장점을 결합하여 최근 젊은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구리시 인구 및 세대수는 2015년까지 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2018년 기준으로 20만을 초과하며 자급력을 지속적으로 갖추고 있으며 입주아파트의 증가로 인구 증가세는 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구리시는 최근 3년간 1~2인 가구의 급격한 증가로 공급량이 절실한 상황이며, 이 중 오피스텔 공급 비율이 75%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리시는 현재 10년 이상 노후된 오피스텔로 평균 월 60~65만원대에 공급 중이다. 우남 퍼스트빌 스위트는 같은 70~75만원대 가격으로 제공되지만, 탁 트인 전망을 물론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발코니설계’를 도입하여 같은 면적도 더 넓게 생활할 수 있는 ‘혁신공간설계’를 구축했다. 

또한 우남 퍼스트빌 스위트는 8호선 구리역 신설 예정이며(2023년 전구간 개통 예정), 개통 시 강남권까지 20분대로 진입이 가능한 교통망을 구성하고 있다. 시내 버스정류장도 반경 약 700m 내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등 서울 및 수도권 모든 지역 출입이 용이한 역세권으로 이목을 집중 시킨다. 

최근 구리시에는 소형평수 수요층은 많았지만 공급이 부족한 상태를 유지했다. 그나마도 낙후된 오피스텔, 원룸 환경으로 보안 및 편의시설을 갖춘 신축오피스텔의 공급이 필요한 실정이었다. 이에 구리역 ‘우남 퍼스트빌 스위트’는 가성비 좋은 분양 공급을 제공하고, 우수한 교통환경 및 다양한 편의시설 인접으로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우남 퍼스트빌 스위트는 인근에 한양대병원, 롯데백화점, 시청, 세무서, 관공서 등이 밀집되어 있어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자랑하고 있다. 

한편, 우남 퍼스트빌 스위트는 모델하우스 방문(관람, 상담 포함)이 담당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로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