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베가 R3 두 번째 OS 업그레이드 실시
상태바
팬택, 베가 R3 두 번째 OS 업그레이드 실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2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택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사후지원에 힘쓰고 있다.

팬택은 21일 ‘베가 R3’를 대상으로 킷캣 업그레이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SKT·KT향은 업그레이드가 지원됐으며 LGU+도 지원을 시작했다.

금번 베가 R3의 킷캣 업그레이드는 구형 스마트폰 사용자들도 항상 최신 스마트폰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후지원 활동의 일환이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버전으로 출시된 베가 R3는 이미 작년 2월 젤리빈 버전으로 OS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바 있다.

킷캣 업그레이드 시 사용자환경이 빠르고 편리해져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킷캣이 적용되면 이미지 처리 능력이 강화되고 가상 머신 최적화로 휴대폰 성능이 전반적으로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

최신 기능인 ‘안심 귀가 서비스’와 ‘앱 절전 옵션’도 지원된다. 안심 귀가 서비스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도착 시간 및 실시간 위치를 문자로 전송하거나 위급 상황 시 실시간 영상 중계, 긴급 통화, 문자 전송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안전한 귀가를 돕는다.

▲ 베가R3 킷캣 업그레이드 긴급잠금화면과 미니윈도우

앱 절전 옵션은 화면이 꺼져 있을 때 사용자가 선택한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통신을 일시적으로 중단해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 해주는 기능이다.

애플리케이션을 작은 창으로 띄워주는 ‘미니윈도우’에는 캘린더·계산기·인터넷·다이얼 기능이 추가됐으며 동영상 감상 시 학습모드와 배속재생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키보드에는 다양한 이모티콘이 지원돼 재미있고 편리하게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터넷 앱에 웹 페이지 전체를 캡쳐할 수 있는 ‘스크롤 캡쳐’, 기사나 블로그를 읽어주는 ‘페이지 듣기’ 기능이 지원되며 ‘앱스플레이’에서 다양한 아이콘 셋을 다운로드해 홈 화면의 아이콘 스타일을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다.

한창현 팬택 고객감동실 실장은 “최근 스마트폰 가격 상승으로 구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어 이번 킷캣 업그레이드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베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사후서비스 활동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