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지식산업센터의 블루칩....의왕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
상태바
수도권 지식산업센터의 블루칩....의왕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10.2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수도권을 대표하는 물류거점지 의왕테크노파크를 품은 지식산업복합센터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 조감도)

의왕시의 첫 번째 산업단지 의왕테크노파크에는 물류, 산업시설을 비롯해 복합용지와 공원 등이 약 158,000㎡규모로 조성되어 수많은 일자리창출 등 대규모의 경제유발효과가 기대된다.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이 위치한 의왕ICD는 화물의 보관, 하역, 운송, 배송을 담당하는 수도권 핵심 물류복합기지이며 인근 오봉역에서는 연간 850만톤 규모의 화물수송량이 처리되고 있는 ‘철도특구 프리미엄’지구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물류특화지구에 맞는 다양한 관광 및 산업인프라가 개발 중이며 철도박물관, 현대로템, 철도기술연구원 등 공공기관 및 기업들도 집중되어 있다.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은 반경 2.5km 이내에 고천공공주택지구 및 당동2지구(14,000세대), 부곡지구(3,400세대)가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현재 추진 중인 장안지구까지 개발을 완료하면 약2만 세대에 달하는 주거단지가 형성되어 직주근접형 지식산업센터의 위상은 물론 주거지구의 프리미엄도 함께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 일대는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를 거치는 신부곡IC와 인접해 차량으로 약 20분대면 강남권(양재IC)까지 이동 가능한 것은 물론, 인근에 1호선 의왕역과 영동고속도로를 지나는 부곡IC와도 가까운 사통팔달의 교통요지로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경수대로 262에 위치하고 있다.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은 ‘드라이브인 시스템(2~7층 공장에 적용)’을 통해 건물 내부까지 화물 운송 차량이 진입할 수 있으며, 사무실 앞 주차로 직접 하역이 가능한 ‘Door to Door 시스템(2~7층 공장에 적용)’을 도입해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증대,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대 5.4m의 높은 층고를 도입해 대형장비를 활용한 업무도 용이하며 샤워실 및 휴게공간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지상8층과 옥상에는 입주민들이 쉴 수 있는 공원이 조성되어 쾌적한 업무환경이 기대된다. 이밖에 판매시설에는 대규모 가구매장 입점이 예정되어 있으며 차별화된 MD구성으로 다양한 업종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에이스 하이테크 비전21’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