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고깃집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숙달돼지, 체인점 2년 매출보장제로 다수의 성공 사례를 통해 브랜드 성장 이뤄
상태바
인기 고깃집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숙달돼지, 체인점 2년 매출보장제로 다수의 성공 사례를 통해 브랜드 성장 이뤄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10.2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많은 예비 창업자가 유망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이라고 하면 기존 시장에 없던 새로운 아이템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꼭 그런 것만은 아니다. 특히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예상하지 못한 변수가 생기는 외식창업 시장에서는 독특한 아이템보다는 수요가 꾸준한 아이템을 선정하는 게 안정적일 수 있다. 물론, 남들과 같은 메뉴라도 그 안에서 어떠한 차별점을 두는지가 중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 ‘숙달돼지’는 ‘삼겹살’이라는 일반적인 아이템에 ‘습식 숙성’이라는 차별화를 더하여 가맹사업 1년 만에 국내를 넘어 해외로 진출해 40여 개 지점을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다.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가든그로브점, LA할리우드점, 아틀란타 둘루스점, 베트남 하노이점과 호치민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동남아 시장 선점을 위해 태국 방콕점을 추가로 오픈, 또한 일본 신오쿠보점까지 오픈하기도 했다. 여기에 마산점과 목포점, 을지로점, 군산점, 하남미사점 등이 오픈을 앞두고 있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전국 각지에서 고기집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숙달돼지는 삼겹살창업을 원하는 초보 사업가부터 매출 부진 등의 이유로 업종전환창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까지 누구나 안정적인 매출을 얻을 수 있도록 ‘2년 매출 보장제’라는 파격적인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는 가맹 계약 시 2년이라는 기간동안 일정 매출을 보장해주는 제도로, 외식업창업 브랜드 중 최초로 시행해 화제에 오른 바 있다.

실제 2년 매출 보장제는 가맹주의 매출 고민을 덜어줘 국내 한 가맹점에서 월 매출 2억 원을 돌파하고, 해외 지점에서 오픈 후 1억 원이라는 매출을 달성하는 등 경쟁이 치열한 식당 및 음식점창업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기에 모든 전용 물류 상품을 원팩 형태로 가맹점에 배송하는 ‘원팩 시스템’으로 고임금의 주방 인력에 대한 인건비 걱정을 덜어주고, 요식업창업 경험이 없는 사람도 일 6시간의 핵심 시간 운영만으로도 높은 수익을 얻도록 하고 있다. 고기창업 비용 등 준비 과정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무이자 창업 대출 혜택도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동네 1호점의 창업지원으로 출점 상권에 숙달돼지 브랜드 창업 시 본사의 창업지원 혜택과 더불어 업종전환창업으로 숙달돼지 선택 시 매월 3개점포의 창업비용을 지원하는 등 초보 창업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이처럼 유망창업아이템이나 인기 창업아이템으로 추천 되는 숙달돼지가 이와 같은 파격적인 제도를 시행할 수 있는 데에는 맛에 대한 경쟁력과 체계화된 시스템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 인기 맛집 TV프로그램 ‘식신로드3’의 출연진들에게 ‘인생 삼겹살’이라는 극찬을 받은 습식 숙성 삼겹살은, 식감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해 소고기 못지않은 맛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월 300만 명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맛집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망고플레이트’의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30’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약 34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영국남자’ 채널에 ‘국내 꼭 가봐야 할 삼겹살 전문점’으로 소개돼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재조명을 받고 있다.

해외 고객들 역시 해외 음식점 정보 서비스 앱인 ‘YELP’에 ‘놀랍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Eater LA’ 매체는 LA TOP BBQ 레스토랑으로 숙달돼지를 선정하기도 해 창업 전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숙달돼지는 이처럼 맛에 대한 경쟁력 덕분에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아이템으로 인정받았지만, 여전히 ‘노하우를 넘어 과학이 고기 맛을 만든다’라는 슬로건을 실현하기 위한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고깃집창업 브랜드 중 유일하게 고기 연구소 미트랩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고기의 선별부터 숙성, 제공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한다.

또한, 약 5,000여 개의 국내 한돈 농가 중 본사의 엄격한 기준(무항생제, 친환경 인증, 양돈 환경 등)을 통과한 10곳, 상위 0.5%의 한돈 농가에서만 집중적으로 한돈의 돈육을 공급받는다.

엄선한 돈육은 약 2주간의 습식 숙성(웻 에이징)을 통해 숙성 삼겹살로 거듭난 뒤, 1인 1찬으로 제공되는 안데스산맥 소금과 다채로운 장아찌 등 프리미엄 식재료와 함께 고객의 상에 오른다.

이와 함께 전문 그릴링 교육을 받은 직원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기 등급과 농장 소재지, 숙성 온도 등이 기재된 ‘고기 스펙’을 투명하게 공개해 안전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알려졌다.

숙달돼지 관계자는 “성공창업아이템으로 추천 되는 숙달돼지의 간편한 운영 방식과 높은 수익성, 차별화된 아이템을 보고 부부창업이나 초보창업, 은퇴창업은 물론 업종변경창업 등 다양한 형태의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2년 매출 보장제에 대한 호응이 뜨겁다.”며 “치열한 외식창업 시장에서 숙달돼지의 든든한 지원과 체계화된 시스템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