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 “브랜드의 경쟁력”은 신뢰와 브랜드 만족…
상태바
pc방 창업, “브랜드의 경쟁력”은 신뢰와 브랜드 만족…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10.2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최근 PC방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주는 개인 창업보다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을 고려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피시방 창업은 투잡을 생각하는 직장인이나 초보 창업자에게 선호도가 높아 타 창업 직종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이다.

특히 초보 창업인 경우 PC방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이유는 ‘안정성’이다. PC방 브랜드 별로 상이하지만 PC방 창업 브랜드의 경우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과 혜택, 상권분석부터 마케팅까지 PC방 창업 뿐만 아니라 오픈 초기 안정화를 위한 전략과 지속적인 관리 운영까지도 고려해 피시방 창업시 예비창업자(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떤 브랜드가 가장 잘 맞는 브랜드일까?

창업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얘기하는 점은 “브랜드의 경쟁력”이다. 요즘 고객의 행동 소비 패턴은 트랜드가 가장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마케팅과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 지는 피씨방 창업 브랜드인지 확인하여야 한다.

현재 가장 활발한 매장 오픈을 하고있는 제너스PC의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현재 창업을 고려한다면 주요 고객층인 10대 ~ 30대 초반의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주변상권분석부터, 피시방 인테리어, 각종 운영 시스템, 마케팅, 먹거리까지 완벽하게 갖춰야 매출 변동을 잡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피시방 창업 프랜차이즈인 제너스PC는 성공창업을 하기 위해 시장 흐름과 고객과 소통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제너스PC방만의 차별화 마케팅을 통해 가명점의 홍보와 매출 증대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제너스PC는 다양한 SNS채널을 운영하여,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소통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고, 이 점은 각 지역 제너스PC방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PC방 자체 F&B브랜드 젠쿡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먹거리 메뉴를 꾸준히 개발하고 추가해 가맹점의 추가 매출을 올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제너스피시방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피씨방 창업은 완성도 높은 축적된 경험을 제공하고 창업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사후관리에 힘쓰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제너스PC 본사에서 진행하는 창업 만족 프로모션은 약 20여가지의 혜택을 제공하고 예비창업주가 창업준비부터 매장 오픈까지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항들을 한번에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PC방 창업 시 큰 고민이 필요한 컴퓨터 사양에 대해서는 그래픽카드 1대당 100만원이 넘는 G-Force RTX 2080을 무상 업그레이드를 선착순 제공하며, PC방 창업에 필요한 운영자금을 최대 1억원까지 1금융권에서 대출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울러 본사에서는 1,200만원 상당의 가맹비/ 물류보증금/ 교육비를 100%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인텔 9세대 CPU제공, RTX 2060 6G, 16G 전좌석 RAM 업그레이드, 전좌석 7.1채널 헤드셋, 165Hz 게이밍 모니터를 기본으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또한 예비창업주의 PC방 창업 비용을 줄이고자 제너스PC는 흡연부스 무상 시공, 최신 복합기 무상 지원, 오픈 홍보 제작물, 이벤트 제공, 매출 안정화 시스템 등의 각종 혜택을 함께 지원하고, 창업 후 창업주의 부가 수익 창출을 위한 먹거리(제너스 키친존)주방을 기본 시공하고 있다.

제너스PC 관계자는 “창업 만족 프로모션의 혜택으로 창업주가 부담을 덜 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기획한 프로모션이다. 이 프로모션을 통해 예비창업주와 제너스PC를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도까지 함께 잡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보다 정확한 사항은 제너스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